이제는 화성이다. Google Mars

2006-03-14 10:16

3월 13일, 미국의 인터넷 검색 업체인 google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 했다.

“Google Earth”로 각국의 지역보안을 뚫어버린 구글이 이제는 화성의 지도 및 위치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는데...

애리조나 주립대학에 있는 나사 연구진들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지도 중 최고로 상세한 지도를 개발했다고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다.

볼 수 있는 지도의 종류는 3가지로 Elevation는 NASA의 Mars Global Surveyor의 Mars Orbiter Laser Altimeter의 데이터로 고도에 따라 다른 색으로 표현을 하고 있고, Visible은 Mars Global Surveyor의 Mars Orbiter Camera로 찍은 이미지로 실지 화성을 눈으로 봤을 때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고, Infrared 이미지는 Mars Odyssey에 있는 Thermal Emission Image System(THEMIS)로 찍은 적외선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따뜻한 지점은 밝게 차가운 지점은 어둡게 표시를 하고 있고. 대기에 있는 구름 및 먼지는 투과를 하여 그 어느 지도보다 세밀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

산, 협곡, 모래 언덕, 평지, 산맥, 분화구에 대한 명칭 및 위치 그리고 탐사시의 상세이미지 등까지 브라우저상에서 확인 가능하게 하고 있다.

접기 덧글 24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