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개를 출시한 콘탁스의 디지털 라인업은 갯수에 비해 선택의 폭은 꽤 다양하다.
일안 반사식(DSLR) 카메라 한종과 500만 화소급의 반수동 카메라, 회전 렌즈를 채택한 카메라와 그 업그레이드 버젼.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단렌즈 카메라.
비록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자신의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출시하였다.
보통 한가지 컨셉으로 수십가지 업그레이드 버젼을 내놓는 타 제조사와는 달리 컨셉당 1~2가지 제품만 내놓은 콘탁스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물론 판매량이 많지 않은 이유도 있을 것이다.)
그 중 i4R은 단렌즈를 달고 나오면서 타제조사에서도 최근 출시를 줄여가는 "광학줌을 지원하지 않는" 컨셉을 선보였다.
그렇다면 과연 광학줌이 없는 이 제품에게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팝코넷과 함께 i4R의 매력에 빠져 보도록 하자.
025드라큐라 단종되서 가격이 깡패라...ㅋㅋㅋ 가격이 비싼값 할만한 녀석이라고 하면 딱일듯.그리고 A/S 앞으로 6년인가 10년치 마련해두고 디카 시장에서 손때는걸로 알려지지 않았나요??? 그리고 i4R중고 구하기 어려우실텐데;;; 단종되도 너무 인기가 좋아서 씨가 말라가는 중입니다.. 어떤분은 하나 사셔서 고장났는데 A/S 포기하고 다른색으로 하나 더 사시더라는....쿨럭;;2005-12-07 18:48 신고
026 일주일쓰고 CCD 불량화소 발견해서 교환을 요구했었는데, 물건도 없고 스크래치땜에 안된다고 해서, 마지막으로 A/S를 요구했었는데, 그것도 여의치 않아서 결국 환불 받았습니다.
글치만 스크래치땜에 20%나 감가된 가격으로 돌려받았습니다.. ㅠ.ㅠ 색감이나 그런건 만족스러운데, 셔터 누를때 불편합니다.
다시 구입하려고 재고 있는 곳을 찾는 중입니다.2005-12-16 09:53 신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