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서 컨트롤 박스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넥밴드 타입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헤드셋 MDR-AS600BT를 선보였다.
기존의 컨트롤 부분을 원 버튼 조작 방식으로 변경하여 심플하면서 경량 스타일로 운동 중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원 버튼 조작 기능은 본체의 다기능 버튼을 통해 음악재생/정지, 다음곡/이전곡, 통화/종료, 볼륨 up/down등 버튼을 길게,짧게 또는 누르는 횟수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운동 중 이어폰이 빠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 하이브리드 이어피스보다 30%이상 긴 롱 타입의 4가지 이어피스를 채용하였으며, 귀 슬롯에 딱 맞는 착용감을 위해 3가지 타입의 아크 서포트도 제공한다.
블루투스 기능 탑재로 스마트폰, 음악플레이어 등 최대 8대까지 멀티 페이어링을 지원하며,음악플레이어(A2DP 프로파일)와 스마트폰 (HFP 또는 HSP 프로파일) 각각 1 대씩을 동시에 연결할 수있는 멀티 포인트도 지원한다. 지원 프로파일은 A2DP, AVRCP, HFP, HSP이며, 지원 코덱은 SBC, AAC에 대응한다. 또한 NFC 기능 탑재로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다.
MDR-AS600BT는 IPX4방적기능으로 땀이나 비등으로부터 헤드셋을 보호해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약 8.5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대기시간은 최대 250 시간, 충전 시간은 약 2.5 시간이다. 레드와 블루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0,000엔이다.
드라이버 유닛 : 9mm
주파수 대역 : 20 Hz-20000 Hz
무게: 21g
충전 시간 : 약 2.5 시간
충전 방법 : USB 충전
통신 방식 : BLUETOOTH Ver3.0
재생 시간 : 최대 8.5 시간
연속 통화 시간 : 최대 8 시간
대기 시간 : 최대 250 시간
Bluetooth 프로파일 : A2DP, AVRCP, HFP, HSP
지원 코덱 : SBC, A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