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홀더 및 그립 시스템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CPtech 사에서 B-Grip 시리즈의 미러리스 판. B-Grip UNO를 선보였다. CPtech 사는 인체 공학적에 근거한 새로운 발상으로 카메라 홀더 시스템을 선보여 왔다. 이탈리아 본국에서 디자인 및 제조를 하여 전 세계 많은 사용자 층으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B-Grip UNO는 미러리스 카메라나 소형 DSLR 을 위한 것으로 허리나 배낭 등에 장착하여 속사를 즐길 수 있는 카메라 홀더다.
장착시 벨트 장착 후크가 카메라의 무게를 분산. 카메라의 무게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휴대가 가능하다고 한다. 권장 하중은 5kg 이하. 최근의 미러리스 카메라도 컴팩트한 것부터 보급형 DSLR 수준의 중량과 크기를 지니고 있다. 특히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도 플래그 쉽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카메라 홀더가 아닌가 싶다.
표준 삼각대 나사 구멍(1/4 인치)이 있는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폭 6cm 이내에 / 두께 1.2cm 이내에의 벨트, 폭 7.5cm / 두께 1.8cm 이내의 스트랩에 설치 가능하다. 여행시 배낭의 어깨 끈이나 가벼운 외출시나 실내 슈팅시 허리 등에 장착하기 좋다. 본체 재질은 EVO 카메라 벨트 홀더, 그리고 가벼움과 동시 높은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유리 섬유 혼합 테크노 폴리머 수지를 채용하고 있다.
[허리 벨트나 가방의 숄더 끈에 장착]
[배낭 어깨 끈에 장착]
독자 개발의 릴리스 플레이트를 통해 카메라의 빠른 탈착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 이중 잠금 장치로 인해 카메라가 실수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한다. 퀵 릴리즈 플레이트는 대부분의 표준 플레이트와 호환되며 원터치로 홀더와 삼각대 이동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카메라를 거꾸로 장착하면 카메라를 홀더에서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렌즈 교환이 바로 가능하다.
B-Grip UNO 제품 역시 보다 활동적인 미러리스 카메라 및 소형 DSLR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 듯. 제품의 완성도나 안전성 면에서는 이미 많은 유저들을 통해 입증이 되었기 때문에 렌즈 교환을 하면서 슈팅을 빠르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다. 미러리스 카메라 라고 해도 망원 줌 렌즈의 경우는 1Kg 이 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제품의 크기 대비 5kg의 내하중도 적절해 보인다. 제품의 엔화 가격은 8,630엔 (세금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