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스마트하다고 자부하는 잠시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당신, 그 갈증을 채워줄 새로운 가방이 출시되었다. 미국 ampl 연구소에서 출시된 Smart Bag은 심플한 디자인의 백팩이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까지 가방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진정한 '똑똑한 가방'이다.
제조사는 영상을 통해 Smart bag의 디자인, 그리고 내장된 배터리와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과 각종 전자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 기능, 충격과 수분을 막아주는 방충/방수 설계와 스마트폰을 통해 가방의 충전 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하고 있다.
Smartbag에는 각각의 주머니에 18.5Wh 배터리와 USB 포트를 제공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다. 선택 옵션으로 내장 배터리의 용량을 5000mAh(파워 부스트 18.5Wh)와, 15000mAh(파워 부스트 55Wh)까지 제공한다. 18.5Wh 용량의 경우 아이폰 6의 통화 시간을 약 14시간까지 늘려주며, 55Wh 용량 배터리를 선택할 경우 별매 AC 변환 모듈을 통해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모든 상황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누구나 24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스마트폰 배터리와 함께 자신감도 사라지는 현대인들에게 획기적이며 유용한 제품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이 기발한 Smartbag의 가격은 300달러로 책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