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그런 모습을 보기는 힘들지만, 과거 DVD 마니아들은 거실을 점령하며 늘어가는 DVD 장식장이 고민거리였다. 영화 뿐 아니라 데이터 저장 용으로 CD와 DVD를 모아본 경험이 있는 자라면 동감할 듯. 하지만 최근에는 저렴해진 SD 메모리들이 이를 대신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메모리 케이스 및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는 SANWA 에서 DSD 톨 케이스 형 메모리 보관함을 선보였다.
SD 메모리 카드를 최대 36 장 까지 수납 할 수 있는 케이스로서 기존의 상용 DVD 케이스와 완전히 동일한 크기. DVD 및 블루 레이 디스크 등과 함께 장식장에 함께 수납할 수 있는 컨셉이다.
수납 케이스는 EVA 소재로서 인덱스 카드 및 케이스 외부에 넣는 인덱스 재킷도 함께 포함된다.
이와 동일하게 DVD 케이스 형태로 CF 메모리용과 SD 및 MicroSD 를 함께 수납할 수 있는 제품도 마련하여 다양한 메모리를 사용하는 소비자 층을 고려했다.
게다가 무려 72장의 SD 메모리를 보관하는 케이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물론 DVD 케이스 크기는 아니지만 A4 크기 정도로 디자인 되어 책장에 수납이 용이하다.
보통 SD 메모리 카드하면 이동식 메모리, 디지털 기기용 등으로 쓰고 지우고를 반복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것은 각종 소중한 데이터를 저장하여 오래도록 보관하는 개념이다. 최근 16GB 용량의 SD 메모리 카드가 만 원도 안되기 때문에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소비자가 있을 듯. SANWA 메모리 케이스는 국내에서도 판매가 되어왔다. 단 기존에는 DVD 케이스 형은 없었다. DVD 및 블루레이를 수집하며 많은 SD 메모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 제품. 일반인들 보다는 업무 보관용 으로 더 맞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엔화로 1,080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