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마트폰 시리즈 중 하나인 삼성 갤럭시 S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 S6의 발표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사양과 디자인 등에 대한 각종 루머가 본격적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늘 Sammobile.com을 통해 제기된 루머는 갤럭시 S6의 색상에 관한 것으로, 삼성은 최초 발매시 총 4가지 색상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이다. 해당 색상은 남색과 청록색, 골드, 화이트 색상으로 전통적인 블랙 색상이 제외되고 새로운 색상인 청록색이 포함된 것이 눈길을 끈다.
삼성 갤럭시 S6의 디자인은 현재까지 알 수 없지만, 제품 색상을 유추할 수 있는 단서는 이미 존재한다. 최근 발매된 갤럭시 A5를 통해 그 답을 찾을 수 있는데 남색과 골드, 화이트 색상이 발매된 갤럭시 A5의 본체 색상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다. 갤럭시 S6의 색상이 이미 발매된 갤럭시 A5와 대동소이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S6에 전작과 달리 메탈 소재를 대거 채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힘을 얻으면서 갤럭시 A5와 동일한 채색 기법을 사용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삼성 갤럭시 A5]
한편 삼성 갤럭시 S6의 사양에 대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다음과 같다.
- 5.0 혹은 5.2인치 QHD (1440 x 2560)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 삼성 Exynos 7420 옥타코어 프로세서
- 3GB 혹은 4GB 메모리
- 32GB 저장공간
- 1600만 혹은 2000만 화소 카메라 /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 터치 기반의 지문 인식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