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IE 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 Panasonic Lumix GF7 - Artistic Photo

2015-02-25 17:19 | 조회수 : 1,332 | 추천 : 0



카페, 일상, Art, 소녀 감성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With 1:1 모드)

스마트 폰에도 사진을 위한 다양한 어플들이 있지만 GF7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감성 샷을 담을 수가 있다.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모드는 다양한 효과의 아트 필터로서 무려 22가지가 있다. 게다가 기존과는 달리 필터 적용과 일반사진 모두를 저장할 수도 있고 수동 모드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스타그램의 인기로 인해 1:1 비율 사진이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는데 촬영 후 1:1 크롭 보정 보다는 아예 1:1 비율 모드로 촬영해보는 것도  독특한 감성과 함께 빠른 공유를 선사할 것이다. 카메라의 Wi-Fi 기능과 함께 GF7 만의 특출난 아트 필터로 나만의 예술 사진을 뽐내보자.







기존과 다르게 내부 옵션을 설정하면 동일 장면에서 필터 효과 사진과 기본 사진 모두를 저장할 수도 있다.


01.선샤인 필터 적용 / 02.일반 사진 동시 저장

각 필터마다 색상이나 강도, 효과 위치 등을 개별 설정이 가능해 표현력이 극대화 된다.


4가지 색상으로 촬영 가능한 크로스 프로세스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에서 인물 촬영 시 보다 유용하게 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소프트 포커스, 실크 흑백, 선샤인 등이 있다. 선샤인은 빛의 크기와 위치를 바꿀 수 있으며 소프트 포커스와 실크 흑백 또한 부드러운 강도를 4단계로 설정 가능하다


소프트 포커스 필터 / 일반 사진


실크 흑백 필터 / 일반 사진


선샤인 필터 / 일반 사진

모드 다이얼에 별도로 지원하는 파노라마 촬영(기계식) 역시 크리에이티브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일부 필터를 제외하고는 동영상 촬영 시에도 필터를 적용시킬 수도 있다.


환타지 모드로 촬영한 동영상 1920x1080/60p (35-100mm F4.0-F5.6)

최근 방송에서 많이 활용중인 미니어처 효과 동영상 또한 은근히 재미 요소다. 야간 촬영 시에도 노이즈 리덕션이 우수한 편.


미니어처 모드로 촬영한 동영상 1920x1080/60p (12-32mm F3.5-F5.6)


인물 촬영에 유용한 장면 모드

장면모드(SCN)에는 총 20가지의 다양한 장면 모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 피부 보정, 부드러운 역광, 따뜻한 색조는 인물 촬영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피부 보정 모드는 셀카 촬영 모드의 소프트 스킨과는 또 다르다. 저장 시간도 걸리지 않고 보정 강도가 스무스 하여 상당히 자연스럽게 연출이 된다. 부드러운 역광은 역광에서도 피부가 밝고 보다 따스하게, 따뜻한 색조는 말 그대로 부드럽고 붉은 계열의 톤으로 표현이 된다.  또한 이 장면모드 들은 셀프 촬영 모드의 기능들과 함께 사용도 가능하다.


01.일반 사진 / 02. 피부 보정 / 03.부드러운 역광 / 04. 따뜻한 색조

특히 역광 촬영 시 부드러운 역광을 십분 활용하기 바란다. 피부톤과 밝기, 그리고 전체적인 색감이 정말 부드럽게 연출이 된다.


역광에서 부드러운 역광 모드로 촬영


모든 장면을 흔들림 없이 최적으로 담는 iA 모드

iA 모드는 어떤 모드에서도 상단의 iA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파란색 램프와 한께 빠르게 전환이 된다. 상황에 따라 장면을 자동 인식하여 최적의 밝기와 색감, 그리고 흔들림을 최소화 하여 기록하는 인공지능 장면 인식 기능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3매 촬영으로 광 다이나믹 레인지를 표현하는 iHDR과 i핸드헬드 야경 모드다. 역광을 자동으로 인식하면 iHDR 기능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i핸드헬드은 야경 인식 시 핸드헬드 촬영으로 떨림이 없고 노이즈를 최소화한 이미지로 저장한다. 이 두 기능은 iA 모드에서 적용할 것인지  내부 메뉴에서 On/Off을 할 수 있다.



일반 촬영 /  iA 모드 역광 인식 iHDR 촬영


iA 모드 야경 인식 i 핸드헬드 촬영

뭐니뭐니 해도 iA 모드에서의 백미는 인물 촬영이다. 인물, 역광 인물 등을 카메라가 판단하여 인물 위주의 초점,밝기,색감으로 기록한다.


일반 촬영 (멀티 AF 설정) / iA 모드 인물 인식 촬영
 



6 가지의 사진모드 & 색감


표준 / 선명 / 내추럴


모노크롬 / 풍경 / 인물

GF7의 기본 색감은 튀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이 카메라는 셀프 촬영 모드부터 시작해 기본적으로 장면 인식 활용 비율이 많기 때문에 장면에 대처하는 색감의 변화와 완성도에 좀 더 치중한 느낌. 특히 모드 다이얼에 있는 풍경, 인물 모드를 십분 활용해보기 바란다. 풍경 모드는 계조를 적절히 유지하면서도 발색이 뛰어나며 인물 모드는 색감의 톤을 인물에 어울리게 보다 따스하고 부드럽게 가져갔다. 광량이 적은 실내 사진은 다소 붉게 표현되는 편이며, 플래시 또한 다소 붉게 나타난다. 기본 사진 스타일은 표준, 선명, 내추럴, 모노크롬, 풍경, 인물, 사용자 등으로 지원하며 컨스라스트, 샤프니스, 채도 등을 각각 11단계로 지원한다. 가장 강렬한 모드는 선명 모드다.

[많이 본 뉴스]
원본 리뷰 보기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