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한 빛망울이 춤추는 Art의 세계 'Lensbaby'

2015-02-26 18:55 | 조회수 : 1,165 | 추천 : 0

미국 Lensbaby 사의 교환 렌즈는 흔하지 않은 유별나면서도 특별한 사진을 선사한다. 이미지 자체는 다소 이질적이기도 하지만 피사체를 집중적으로 주변을 왜곡하거나 극단적으로 흐리게 하여 독특한 효과의 아트 사진을 창조한다. 렌즈 베이비는 경통을 구부리거나 펴면서 다채로운 묘사의 변화를 즐길 수있는 틸트 렌즈 시스템이다. 촬영을 위한 시스템은 COMPOSER PRO와 장착 렌즈 유닛 그룹으로 구성된다.


| COMPOSER PRO WITH EDGE 80 OPTIC




렌즈 유닛 COMPOSER PRO WITH EDGE 80 OPTIC은 초점 거리와 개방 F 값이 80mm F2.8로서 인물에 가장 효과적이다. 피사체를 중심으로 배경을 과도하게 뭉갤 수 있어 집중도를 높이는 인물이나 미니어처 효과. 그리고 강력한 배경 뭉개짐을 통해 보다 특별한 풍경을 담을 수 있다.


조리개 날개는 12 매며 최단 촬영 거리는 약 43cm다. 캐논 EF 마운트 및 니콘 F 마운트 용이 준비되며. 가격은 세금 별도로 70,000 엔.









| COMPOSER PRO WITH SWEET 50 OPTIC




신형 렌즈 유닛 COMPOSER PRO WITH SWEET 50 OPTIC는 50mm 초점거리에 F2.5 렌즈 밝기를 지녔다. 인물, 풍경, 접사 등 다양한 용도를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속도감과 원근감이 느껴지는 강력한 배경 뭉개짐이 포인트다. 마운트는 캐논 EF, 니콘 F 소니 A 소니 E, 포서즈, 마이크로 포서즈, 펜탁스 K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되고 있다. 가격은 세금 별도 50,000 엔.








 

| SWEET 50 OPTIC




SWEET 50 OPTIC은 50mm 초점거리에 F2.5 밝기를 지녔다. 기존과는 달리 조리개 링을 내장한 것이 특징. 조리개 날개는 12매. COMPOSER PRO와 매크로 컨버터 등에 장착 할 수 있다. 최단 촬영 거리는 38cm. 가격은 세금 별도 21,000 엔. 촬영 컷 역시 아주 독특한 빛망울과 극도의 배경 뭉개짐을 선사한다.

이 렌즈 역시 인물, 풍경, 정물 등 활용 폭이 넓다. 이 렌즈만의 독특한 배경 뭉개짐은 그 어떤 보정으로도 흉내내기 힘들다.






| CREATIVE APERTURE OPTIC




다양한 배경 뭉개짐 효과를 위해 12 가지의 조리개 판을 부속. 사용한 조리개 판에 따라 배경의 빛망울 현상이 별, 하트, 새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사진의 효과 보다는 재미 요소가 가장 큰 제품이다. 가격은 세금 별도 1 만엔.







어떤 이들은 비싼 비용으로 이렇게까지 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고 싶겠냐고 반문하겠지만 Fun 요소로 본다면 매우 흥미로운 시스템이다. 보정으로는 한계가 있는 아트하면서도 특별한 사진으로 기록할 수 있는 것. 다만 가격적인 면으로 본다면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렌즈베이비에서 꾸준하게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은 칭찬할 일이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지니고 있으며 아트 필터 사진을 즐기는 분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볼만 하다.

[많이 본 뉴스]
원본 리뷰 보기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