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하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2015-06-04 10:12 | 조회수 : 2,036 | 추천 : 0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노트북 컴퓨터는 정체기에 돌입한 데스크톱 PC 시장과 달리 소형 / 경량화와 고성능을 함께 이룬 제품들이 속속 발매되며 컴퓨터 시장의 주류로 떠올랐다. 하루가 다르게 신기록을 주고 받는 주요 제조사의 ‘더 얇고 가벼운 노트북’은 언제나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이러한 빠른 발전을 통해 많은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에서 해방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능과 휴대성, 디자인에 대한 시장의 깐깐한 요구를 모두 만족 시키는 노트북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노트북 시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가장 주목 받는 제품 중 하나이다. 노트북 컴퓨터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저전력 인텔 코어 M 프로세서와 8 GB 메모리, 256 GB SSD를 탑재하고도 11.8 mm의 초슬림, 950 g의 초경량을 실현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현대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시장의 요구가 맞닿은 결과물로 평가된다. 세상을 놀라게 한 새로운 시대의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통해 그 가능성을 점쳐 보자.  




풀 메탈의 품격이 돋보이는 초슬림 디자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성능에도 휴대가 간편한 초슬림 / 초경량 디자인이다. 기존의 노트북 컴퓨터가 크기와 부피의 부담으로 휴대를 위해 별도의 가방을 사용해야 했던 데 반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학생용 백팩, 남성용 서류가방은 물론 여성의 데일리 백에도 휴대할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와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외형에서 느낄 수 있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높은 완성도는 프리미엄 노트북에 걸맞은 풀 알루미늄 메탈 소재로 설명할 수 있다. 11.8 mm의 아찔한 두께와 강한 내구성을 동시에 실현시킨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금속 소재는 엣지 있는 스타일과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동시에 만족 시킨다.



휴대성의 혁신을 이룬 초경량 설계

초슬림 디자인과 더불어 빼 놓을 수 없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장점으로 휴대가 간편한 가벼운 무게를 꼽을 수 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무게는 950g으로 외근과 외부 작업이 많은 사용자들이 매일 휴대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외부 작업을 위해 탄생한 노트북 컴퓨터에서 휴대성은 성능 못지 않게 중요한 평가 요소이다. 이런 점에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초슬림 디자인과 초경량 설계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제품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사용자라면 적어도 매일 아침 ‘노트북을 챙겨야 할까?’라는 고민에서는 확실히 해방 될 것이다.



고성능/저전력의 조화를 이룬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에는 인텔의 고성능 저전력 프로세서인 14nm 공정의 인텔 코어 M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다. 기존의 노트북용 프로세서에 비해 전력 소모를 크게 줄이면서도 각종 문서와 멀티미디어 작업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높은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와 같은 초슬림 노트북을 위해 탄생한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는 그래픽 작업과 다중 작업에도 원활한 성능을 보장하는 최적화와 저전력 설계를 통한 충분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동시에 만족하는 것이 장점이다.



다중 작업과 기동성에 최적화 된 성능

인텔 코어 M 프로세서와 함께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는 최적의 모바일 컴퓨팅을 위한 높은 사양이 탑재 되었다. 하드 디스크보다 월등히 빠른 쓰기/읽기 속도를 자랑하는 SSD를 저장 장치로 채용해 전반적인 시스템 운용 속도를 크게 높였다. 최적화 된 프로세서와 기타 사양을 통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크기와 무게가 믿기지 않을만큼 쾌적한 성능을 실현했으며, 3D 작업 등의 무거운 그래픽 작업 외 대부분의 작업에서 성능 중심의 대형 노트북 컴퓨터 못지 않은 효율을 보인다.


삼성 노트북 9 SSD 읽기/쓰기 성능 테스트




노트북 화질의 발전, 여기까지 초고화질 WQXGA 디스플레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2560 x 1600의 초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로 문서 파일을 보다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감상에서도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높은 해상도뿐 아니라 밝기와 시야 각에서도 동급 노트북 제품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삼성의 PLS 패널이 탑재되었다.  

휴대성 위주의 소형 노트북 제품이 비교적 낮은 사양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작업에서 아쉬움을 준 반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디스플레이는 PC용 모니터에 필적하는 고해상도와 뛰어난 밝기와 시야 각을 제공하는 고품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트북을 이용한 모든 작업에서 쾌적한 시야와 능률을 얻을 수 있다.




700nit 밝기로 야외 작업 능률을 올리는 아웃도어 모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외부 활동이 많은 노트북의 특징을 고려, 밝은 야외에서도 충분한 시인성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모드’를 탑재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기본 밝기인 350 nit의 두 배인 최대 700 nit의 밝기가 설정되어 강한 태양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밝은 조명 아래서 노트북 화면이 잘 보이지 않던 불편함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이 기능은 빛 반사율을 낮춘 저반사 디스플레이 탑재로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되었다.



쾌적한 키감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곡선형 키캡 채용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국제 안전 인증 기구 UL의 인증을 받은 인체공학적 커브드 키캡이 적용된 키보드가 채용됐다. 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오목하게 파인 형태의 키캡으로 작업 능률을 높이는 편안한 키감과 장시간의 타이핑에도 손의 피로를 크게 줄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휴대성을 최적화 한 슬림 노트북이 구조의 한계 때문에 상대적으로 키보드에서 만족스러운 편의성을 제공하지 못했던 것과는 달리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커브드 키캡은 그 동안의 슬림 노트북에서 공통적으로 지적 되었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실제 작업에서 작업의 능률을 크게 향상시킨다.



종일 사용이 가능한 12.5 시간의 배터리 성능

인텔의 저전력 코어 M과 삼성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을 통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11.8 mm의 얇은 두께와 950 g의 가벼운 무게에도 최대 12.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제조사 발표 기준) 100% 화면 밝기에서 테스트 해 본 실제 사용 시간에서도 문서와 웹 서핑, 간단한 그래픽 작업 기준 5시간 이상의 사용 시간이 확보 되었다.  

 

이와 함께 삼성은 원활한 모바일 컴퓨팅을 위해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 삼성만의 전원 관리 기술인 ‘삼성 최적 모드’와 Ultra Power Saving 모드를 탑재했다. 디스플레이 밝기와 점멸 시간 등을 전원/배터리 사용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절전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절전 모드보다 높은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평가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Ultra Power Saving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 경보 구간에서도 최대 1시간의 작업이 가능하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과 더불어 충전 어댑터 역시 기존 제품보다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였다. 본체와 배터리 무게를 합쳐도 약 1 kg에 불과해 노트북 컴퓨터를 부담 없이 항상 휴대하며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원하는 작업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요구에 충실히 부응하고 있다.



모바일 컴퓨팅을 위한 2015년 최고의 선택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초슬림 / 초경량 설계를 통한 휴대성의 극대화와 인텔 코어 M의 고성능,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한 삼성의 다양한 장치들을 통해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다. 고성능 저전력의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포함한 높은 사양과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PC용 운영체제인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8.1을 11.8 mm의 두께와 950 g의 무게에 모두 담아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은 장소와 시간의 제약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주기에 충분하다.

손 안의 컴퓨터인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언제나 웹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 시대, 그에 맞춰 우리의 컴퓨팅도 한 발짝 더 신속하고 기민해야 한다. 그리고 디자인과 휴대성, 성능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노트북 컴퓨터에 원하는 모든 바람을 충족시켜 주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이  현재 그 ‘새로운 시대의 노트북 컴퓨터’에 가장 가까이 있는 제품이 아닐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Specifications
운영체제 : Microsoft Windows 8.1 Update (64-bit)
프로세서 : Intel ® Core ™ M 프로세서 5Y10c (0.8 GHz up to 2.0 GHz, 4 MB L3 Cache)
메모리 : 8 GB LPDDR3 / 1600 MHz
그래픽 카드 : Intel ® HD Graphics 5300
저장 공간 : 256 GB SSD
무선 통신 : Wi-Fi 801.11 ac / Bluetooth 4.0
멀티미디어 : 내장 듀얼 디지털 마이크 / 스테레오 스피커 (1.5W x 2) /
Dolby Home Theater ® / PC-Fi / 720p HD 웹 카메라
포트 : USB 3.0 / Micro HDMI / MicroSD 슬롯
배터리 : 2 Cell (35Wh) 내장 배터리 / 최대 12.5 시간 사용
크기 : 284.1 x 212.7 x 11.8 mm
무게 : 950 g

[많이 본 뉴스]
원본 리뷰 보기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