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EOS M3 리뷰 - 렌즈 활용 및 에필로그

2015-06-04 16:06 | 조회수 : 3,855 | 추천 : 0



교환렌즈를 이용한 폭 넓은 표현 EF-M 렌즈의 활용

다양한 교환 렌즈를 통해 초광각부터 장망원까지의 다양한 초점거리를 활용하고, 밝은 조리개 값의 단렌즈를 이용해 환상적인 배경 흐림 등 자유로운 심도를 연출할 수 있는 폭 넓은 표현을 대형 이미지 센서의 풍부한 표현력과 함께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2012년 탄생한 캐논 EOS M 시스템 역시 총 4종의 렌즈를 통해 이런 장점을 극대화 하고 있다. 그 중 화질과 휴대성, 심도 표현의 자유를 모두 갖춘 단초점 렌즈 EF-M 22mm F2 STM과 광각부터 망원을 아우르는 표준줌 렌즈 EF-M 18-55mm F3.5-5.6 IS STM을 꼽을 수 있다.
 


[EF-M 22mm F2 STM]  



23.7mm의 길이, 105g에 불과한 무게로 소형/경량화의 장점에 EOS의 이미지 품질을 실현한 EOS M 시스템을 대표하는 렌즈이다. 완벽한 휴대성과 동시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35mm 환산 약 35mm의 초점거리를 제공하며, F2의 밝은 조리개 값을 이용한 다양한 심도 표현, 단초점 렌즈 특유의 우수한 화질 등 EOS M3 라이프의 출발점과도 같은 이 렌즈는, 일상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EOS M 시리즈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마술봉’ 같은 능력을 갖췄다.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피사체도 EF-M 22m F2 STM 렌즈와 EOS M3의 2,420만 화소 특유의 풍부하고 섬세한 표현을 통해 촬영자의 감성을 담은 특별한 장면으로 탄생하게 된다. 실제 많은 사용자들을 EOS M 시스템에 열광하게 만든 렌즈로 평가받고 있다.



EOS-M3 + EF-M 22mm F2 STM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
 


[EF-M 18-55mm F3.5-5.6 IS STM]



35mm 환산 약 24mm의 초광각부터 82mm의 망원까지 다양한 초점거리와 최대 4스톱 보정 효과의 강력한 IS(Image Stabilizer)가 특징인 표준줌 렌즈는 EOS M3로 마주하게 되는 대부분의 장면을 원하는 구도와 주제로 연출할 수 있어 ‘이야기꾼'에 비유할 수 있다. 18mm 광각을 이용한 풍경 사진부터 55mm 망원을 이용한 인물, 정물 사진까지 다재다능한 렌즈이며, 특히 강력한 캐논의 손떨림 보정기능 IS가 채용돼 야간/실내 촬영은 물론 Full HD 동영상 촬영 결과물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EOS M3에서 이뤄진 가장 큰 혁신 중 하나인 하이브리드 CMOS AF III의 빠르고 정확한 동영상 AF와 18-55mm F3.5-5.6 IS STM의 손떨림 보정 성능이 보이는 시너지 효과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는 렌즈이기도 하다.




EOS-M3 + EF-M 18-55mm F3.5-5.6 IS STM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

 


[EF-M 11-22mm f4-5.6 IS STM / EF-M 55-200mm f4.5-6.3 IS STM]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첫걸음과도 같은 표준줌 렌즈와 표준 단렌즈의 한계를 넘어 더욱 극적인 장면을 표현하기 위한 EF-M 마운트 렌즈 두 개를 빼놓을 수 없다. 풍경 사진에 광활함과 웅장함을 더할 초광각 줌렌즈 EF-M 11-22mm f4-5.6 IS STM 과 원거리 촬영부터 인물, 정물 촬영에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망원 줌렌즈 EF-M 55-200mm f4.5-6.3 IS STM는 EOS M 시리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교환 렌즈로 EOS M3로도 전문가용 EOS DSLR 카메라 못지 않은 작품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과 함께 장차 EOS M 시스템의 인기를 더욱 높은 곳까지 끌어올릴 키 포인트로 평가 받는다.

 


인생의 모든 순간들을 사랑하자, 방법은 EOS M3에 있다.



만약 당신이 ‘나'와 ‘사진', 그 둘을 동일 선상에 놓기 위해 EOS M3를 선택했다면 그 후는 캐논이 준비한 아름다운 교향곡에 몸을 맡기고 일상을 즐기는 일만이 남았다.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카메라에 캐논 EOS의 심장을 품은 EOS M 시리즈만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2,420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와 하이브리드 CMOS AF III로 대표되는 고성능, 전문가급 인터페이스로 입문자는 물론 하이 아마추어와 프로 사진가까지 고루 만족시킬 카메라로 완전히 재탄생했다.

전에 없던 이 고품질 이미지와 강력한 촬영 성능은 180도 회전 LCD와 Wi-Fi 무선 공유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EF-M 렌즈 라인업을 통해 앞으로의 가능성 역시 충분히 제시하고 있다.  



캐논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은 물론 후속작 EOS M2까지도 캐논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능성을 충분히 제시하기 보다는 오히려 자사의 대표 제품군 EOS DSLR 카메라에 힘을 실어주는 인상이 강했다. 하지만 디자인부터 화질, 촬영 성능과 인터페이스 등 모든 면에서 일취월장한 EOS M3를 경험하며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인식과 기대가 크게 변화했음을 느낄 수 있다.

이제 어엿한 캐논 EOS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EOS M3, 그래서 이제는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2015년 당신의 일상을 가장 빛나게 만들어 줄 카메라라고 말이다.

[많이 본 뉴스]
원본 리뷰 보기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