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jifilm X-M1 - 첫인상

2013-07-15 16:38 | 조회수 : 660 | 추천 : 0

 

2013년 여름, 후지필름은 놀랍도록 컴팩트한 새로운 프리미엄 X 카메라, X-M1을 선보였다.
여성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와 280g의 가벼운 무게에 후지필름 프리미엄 X카메라 만의 스타일리쉬 디자인, 높은 해상력과 뛰어난 색 재현력의 X-Trans CMOS 이미지 센서와 최고의 광학 성능을 자랑하는 후지논 XF 렌즈를 이용하여 X-Pro1, X-E1과 동등한 고품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실속형 프리미엄 X 카메라이다. 더불어 다양한 시선을 제공하는 3인치 틸트 디스플레이와 Wi-Fi를 이용한 무선 공유 등 프리미엄 X의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카메라이기도 하다.

모두가 원하던,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 X 카메라 X-M1.
팝코넷의 First Impression을 통해 함께 만나보자.

※ 제품 촬영과 테스트에 사용된 X-M1은 목업(mockup) 혹은 개발 제품으로 정식 제품과 디자인, 기능, 성능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컴팩트/스타일리쉬 디자인
- 1,630만 화소 X-Trans CMOS 이미지 센서
- EXR 프로세서 II
- ISO 100 - 25,600 지원
- 1920 x 1080 Full HD 동영상 촬영
- 트윈 커맨드 다이얼로 향상된 인터페이스
- Wi-Fi 무선 통신을 이용한 사진 전송
- 3.0인치 틸트 디스플레이
- 수퍼 I 플래쉬
- 아트필터, 다중노출 모드



새로운 Premium X의
Compact & Stylish Design

X-M1은 가장 작고 가벼운 프리미엄 X 카메라이다. X-Pro1보다 약 30% 작아진 크기, 280g의 무게 등 초소형/경량 디자인으로 후지필름만의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카메라이며, 촬영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완성도 높은 아날로그 다이얼 조작과 신뢰감으로 대표되는 강한 내구성, 인조가죽 그립의 조화 등 작은 카메라에도 프리미엄 X의 철학을 충실히 재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X-M1을 통해 전통적인 실버, 블랙 색상 외에 클래식한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브라운 색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작고 가벼워졌지만 프리미엄 X 카메라만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는 잃지 않았다.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은 눈으로 보는 즐거움과 손에 쥘 때의 신뢰감을 동시에 제공하며 작은 크기에도 아날로그 다이얼과 내장 플래쉬, 핫슈 등 상위 제품과 동일한 조작성을 유지했다. 또한 프리미엄 X 시리즈 최초로 하이앵글, 로우앵글로 최대 90도 회전이 가능한 3인치 92만 화소 틸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보다 다양한 구도로 새로운 촬영이 가능해졌다.

카메라에 대한 신뢰감과 사진을 찍는 즐거움에 대한 후지필름의 철학은 유지하면서 휴대성과 촬영 편의성을 보강한 프리미엄 X의 변신이 눈에 띄는 디자인이다.
 


 
▲280g의 초경량 미러리스 카메라
01 X-M1 본체 02 X-M1 본체 (배터리, 메모리 카드) 03 X-M1 (배터리, 메모리 카드) + XF27mm F2.8 04 X-M1 (배터리, 메모리 카드) + XC16-50mm F3.5-5.6 OIS

X-M1은 후지필름 프리미엄 X만의 뛰어난 화질과 신뢰감을 동일하게 제공하면서도 약 280g의 컴팩트 디자인을 실현했다.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 표준 줌 렌즈를 모두 합쳐도 532g의 가벼운 무게로 여성 사용자들이 휴대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XF27mm F2.8를 사용하면 약 400g으로 더욱 가벼워진다.


 


APS-C 규격 1,630만 화소 X-Trans CMOS 이미지 센서

 
X-Pro1과 X-E1을 통해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인정 받은 1630만 유효 화소의 X-Trans CMOS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었다.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하고 독자적인 컬러 필터 배열을 채택한 X-Trans CMOS 이미지 센서만의 높은 해상력과 색 재현력으로 컴팩트 디자인에서도 후지필름의 화질에 대한 고집을 이어가고 있다. 최고의 휴대성, 그리고 최고의 화질. X-M1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탄상한 카메라이다.

 
▲ X-M1으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 (공식 홈페이지 샘플 이미지 발췌)


MF 포커스 어시스트 기능 채용

X100S를 통해 선보인 MF 어시스트 (Menual Focus Asist) 기능이 X-M1에 동일하게 채용되었다. 확대 / 피킹 기능으로 지정한 부분을 약 5배로 확대하여 미세 초점을 조정할 수 있고, 초점 부분을 눈에 띄게 표시해 초심자도 손쉽게 MF 촬영을 할 수 있다. 섬세한 초점 조작이 필요한 사진, 동영상 촬영은 물론 전용 렌즈 못지 않게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수동 렌즈와 렌즈 어댑터를 이용한 촬영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추적 AF모드 탑재

초점 거리와 구도를 변경해도 최초로 초점을 지정한 피사체에 자동으로 AF가 동작하는 추적 AF 기능이 탑재되었다. 테스트 영상을 통해 지정된 피사체에 대한 추적 AF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초당 5.6매의 연속 촬영과 함께 활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효과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고성능 후지논 XF 렌즈


 

X-M1은 최고의 광학 성능으로 사랑받는 후지논 XF 렌즈를 포함, 후지필름 X 마운트 렌즈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XC16-50mm F3.5-5.6 컴팩트 표준줌 렌즈를 포함, 휴대성을 최적화한 XF27mm F2.8 팬케이크 렌즈와 높은 광학 성능의 XF35mm F1.4 R, XF60mm F2.4 R Macro렌즈로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최고의 장면을 포착할 수 있고, X-Trans CMOS 이미지 센서와 함께 작은 크기가 믿기지 않는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 컴팩트 표준 줌 렌즈 XC16-50mm F3.5-5.6 OIS

가장 작고 가벼운 프리미엄 X 카메라 X-M1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표준줌 렌즈 XC16-50mm F3.5-5.6 OIS 가 함께 출시되었다. X-M1과 어울리는 컴팩트 디자인과 195g의 무게, 35mm 환산 약 24-75mm의 광각과 준망원을 아우르는 초점거리로 모든 촬영에 가장 기본이 되는 렌즈이다. 작은 크기에도 비구면 렌즈 3매와 초저분산 렌즈 1매를 포함한 10군 12매의 구성으로 후지논 렌즈의 높은 광학 성능을 동일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향상된 손 떨림 보정 기능 OIS를 제공한다.


 


- 최초의 팬 케이크 렌즈 XF27mm F2.8

후지논 XF 렌즈 최초의 팬 케이크 렌즈 XF27mm F2.8은 X-M1의 소형/경량화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35mm 환산 약 42.5mm의 표준 초점거리에 F2.8의 개방 촬영으로 모든 촬영에 대응할 수 있는 프리미엄 X 시리즈의 대표 표준 단렌즈로 발매되었다.



 

 

[많이 본 뉴스]
원본 리뷰 보기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