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의 눈, 그 새로움과 놀라움에 빠지다.
SAMSUNG NX 10mm F3.5 Fisheye
고속 AF를 실현한 하이브리드 AF와 Wi-Fi 무선 통신을 이용한 스마트 기능 등 다양한 시도와 기술의 접목으로 삼성은 짧은 시간에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 시스템을 완성했다. 더불어 삼성 스마트 카메라의 성공을 이끈 일등 공신으로 NX 30mm F/2, NX 60mm F2.8 Macro ED OIS SSA, 85mm F1.4 ED SSA 등으로 대표되는 강력한 렌즈군을 첫 손에 꼽을 수 있다. 다양한 제품과 놀라운 광학 성능으로 시작부터 주목받아 온 삼성 NX 렌즈들은 이제 신제품이 발표될 때마다 뜨거운 기대와 환호를 받는 스마트 카메라의 핵심이 되었다.
2013년 새롭게 발표된 삼성의 첫 어안 렌즈 NX 10mm F3.5 Fisheye는 다양성과 높은 성능으로 삼성 렌즈의 성장을 상징하는 제품이다. 특유의 동그란 왜곡 혹은 물고기의 시선으로 잘 알려진 어안렌즈는 대각선 기준 약 180도의 사람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광범위한 화각으로 일반 촬영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이 사랑을 받는 렌즈이다. 표준, 망원, 매크로와 인물 전용 렌즈까지 빈 틈 없이 갖춘 삼성 렌즈군에 혜성처럼 나타난 첫 어안 렌즈 NX 10mm F3.5 Fisheye. 그 새롭고 놀라운 시선을 함께 감상해보자.
※ 이하 NX10mm 어안렌즈로 표기
※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는 삼성 스마트카메라 NX300과 NX2000으로 촬영되었습니다.
Specification
초점거리: 10mm (35mm 환산 15mm)
화각: 약 180° (대각선 기준)
조리개: F3.5 - F22
렌즈 구성: 5군 7매
조리개 날 수: 7장
최단 촬영 거리: 0.09m
최대 확대 배율: 1 : 0.22
크기: 59 X 26 mm
무게: 71 g
필터: 장착 불가
손 떨림 보정 기능: 없음
기타: i-Function
물고기의 눈동자를 재현한 Fisheye 디자인
어안 렌즈를 상징하는 볼록한 대물 렌즈가 첫 눈에 들어오는 NX10mm 어안 렌즈의 디자인은 팬케이크 렌즈를 연상시키는 26mm의 두께와 앙증맞은 내장 후드가 삼성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와 멋진 조화를 이룬다. 색상 역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발매, 카메라와 일체감을 높였으며 초박형 디자인에도 i-Fn 버튼과 금속 마운트를 채용해 고급 NX 렌즈와 동일한 높은 완성도를 함께 갖췄다.
기존 DSLR용 어안렌즈의 다소 크고 부담스러운 크기와 달리 NX10 어안렌즈는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와 어울리는 컴팩트 디자인으로 스마트 카메라 NX의 표현력을 크게 넓힐 렌즈로 기대된다.
▲ NX 2000 + NX 10mm F3.5 Fisheye
날아갈 듯한 71g의 자유
NX10mm 어안렌즈는 환상적인 시선과 함께 가장 작고 가벼운 삼성 NX 렌즈이기도 하다. 71g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 없이 항상 휴대하며 다른 렌즈로는 상상할 수 없는 어안렌즈만의 사진과 동영상을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어안렌즈로 손꼽히며 호기심을 자아내는 어안렌즈 특유의 결과물과 뛰어난 휴대성으로 여성 사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