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키위맛초콜릿 아이팟 잡을려고 나왓다고 하지만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평이 많습니다
위에서 나왔듯이 디자인은 괜찮은데 키패드에도 좀 문제있고
인터페이스도 삼성 기대치의 못미친다고 합니다. 또한 동영상도 안되는 단점도 있고요.
한마디로 MP3에 너무 충실한 제품2006-07-07 20:25 신고
027양익준 아이팟 보다 음색은 더 나은것 같더군요.. 개인적이지만..
액정 도트가 조금 큰편이라(T8과 같음) 동영상 돌려 봤자 크게 좋은 느낌은 안들껍니다..
사용감은 개인 편차가 있으니..
저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iPod nano 쓸때 보다 더 나은것 같습니다..2006-07-10 08:39 신고
035시원바람 제가 Z5F를 쓰고 있지만, 이 리뷰는 솔직히 광고의 냄새가 너무 강하네요. ㅡㅡ;
1. \"제품 구성이 풍성하다\"라.. 전혀(!) 풍성하지 않습니다.
해외에 없는 어댑터가 들어있다고 해서 풍성하다는 말이 나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Z5F는 핸드 스트랩, 넥 스트랩, 비닐 케이스.. 이 중 아무 것도 없습니다.
대신, 번들 이어폰(ep-370)은 훌륭합니다.
2. \"전용 도크 커넥터\"의 확장성이라.. \"전용\"과 \"확장성\"은 결코 어울리는 말이 아닙니다.
위의 어떤 분.. [24핀]이 아닙니다.
추후 표준이 될 거란 [19핀]도 아닙니다.
걍 전용 [18핀]입니다.
지금 18핀에 맞는 다른 제품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Z5F 크레들이 유일합니다만, 사은품으로 나오고, 아직 판매는 안되구요. 중요한 것은 18핀이 아닌 24핀으로도 크레들을 만들 수 있겠지요.. 아님 19핀이라도..)
3. 음악 전용은 음질만 뛰어나면 된다?
Z5F는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있는 물건이 아닙니다.
음질, 배터리 성능은 정말 만족하지만, 다른 mp3 플레이어의 기본인 폴더별 랜덤 듣기 불가, 플레이어 자체의 곡 삭제 불가 등등.. 불편한 점이 너무 많습니다.
(겨우 2가지..가 아닙니다. 넘 길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저도 팝코 리뷰로 제품 구매까지 가기도 하는데,
칭찬 일색의 광고성 글보다, 장, 단점을 제대로 짚어주는 리뷰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제가 지적한 사항들이 수정되어야만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올 수 있구요...2006-07-15 10:32 신고
036 글쎄요 요즘같이 컨버젼스가 대세인 시대에 단지 mp3만 되는 것이 좋은것인지?? 본연의 임무에만 충실한것들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럼 다 한가지 기능만 되는 제품을 사시나보죠?? 글구 음질이 뛰어나다...요즘 나오는 제품들 다 음질 좋습니다..일부 저가 중국제품 빼고..정말 정밀하고 음감이 뛰어난 사람 빼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막귀죠...2006-07-15 22:07 신고
1.넥스트랩이나 핸드스트랩이나, 비닐 커버나 솔직히 필요한 사람 얼마나 됩니까?
가격도 무척 싸죠.
어댑터의 경우는 사용할때 꼭 필요하죠.. USB를 통해서 충전안시켜도 괜찮으니까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품목입니다. 그런데 기본 구성품을 제공할때 어댑터를 같이 주는 경우 별로 못본것 같습니다.
따로 팔죠.. 그런 의미에서 풍성하다는 이야기는 맞는 이야기구요.
2. 리뷰에 전용 커넥터 탑재로 삼성에서 다양한 악세사리가 나올 예정이라고 분명히 써 있군요..
이게 확정성이지 다른게 확장성입니까??
그런데 님글을 보면 왜 아직 나오지도 않은걸 가지고 이렇게 써 놓느냐고 말씀하시면 곤란하죠.. 리뷰를 제대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앞으로 나올 예정이라는 말이죠.. 2006-07-17 18:32 신고
우선 전 싸우기 위해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개개인의 취향 및 관점에 따라 각기 다른 평가가 나올 수 있을테니까요. ^^
위의 제 말씀의 주는 \"리뷰가 칭찬 일색이어서, 이 리뷰를 보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리뷰가 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리뷰 쓰신 분께서 \"본인은 단점이 하나도 안 보이는데, 어떻게 단점을 쓰나요?\"라고 하신다면 할 말은 없습니다.
제가 위에 말씀 드렸던 것처럼 개인마다 평가가 다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허나 분명한 것은 다수의 구매자들이 이런저런 불만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확인하고 싶으시면 yepp 사이트의 Z-zone에서 게시판을 보십시오.)
물론 게 중 \"동영상이 안 된다\"나 \"텍스트 뷰어가 안 된다\"라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전 그 말씀을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 점은 분명히 언급되어 있으므로, 그것 때문에 불만이라면 구매자의 판단 미스지요.)
계속 같은 말씀을 드리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이 글은 제품 나오기 전의 프리뷰나, 삼성측에서 만들어낸 리뷰가 아니지 않습니까....
제가 말 재주가 없어서 이해를 못 하시겠거나, 제 말뜻은 알겠지만 생각을 잘못하고 있는 것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어쩔 수 없네요.
저의 우둔함을 탓해주세요. ^^;;
(추신 : 추후 다양한 악세사리로 출시로 인한 확장성이 높아진다면 저도 대환영입니다. 제가 Z5F 유저니까요 ^^; 그리고, 넥스트랩, 핸드스트랩, 비닐 커버.. 필요하시다는 분 의외(?)로 많던걸요? 값도 싸면 하나 쯤 넣어줬으면 저도 다양한(?) 구성품에 동감했을지도 모르겠네요.. ^^) 2006-07-18 13:39 신고
042 초기에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지적하신것 처럼 터치패드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3주 지나면서 손에 익으니 아이팟 부럽지 않더군요..^^
물론 폴더별 랜덤 재생등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런 사항들은 펌웨어로 개선될 수 있는 사항이기에 걱정하지 않습니다.
일단 초기 제품이므로 하드웨어적인 완성도를 말하고 싶은데..
음질도 맘에 들고 특히 손에 잡았을때 느껴지는 단단함이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등이야 개인취향이지만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가지.. 확실히 이번 팝코넷 리뷰는 먼가 아쉽네요^^;2006-08-02 08:12 신고
049 여기가 평제일 부정적이네 ㅋㅋ
동영상 도대체 뭐가 필요하다는건지 엠피가 노래들으라고있는거지 동영상보라고 잇는것은 아니잖아요 동영상을 원한다면 진짜 피엠피를 사야지
동영상안되는 대신 가격싸잖아요 쓰지도 않는 동영상 기능 추가되서 가격 올라가는거보다 이게 훨씬 좋은거지 2006-09-04 09:43 신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