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에서는 "크기"가 "사는가 사지 않는가"를 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 "충분히 작지 않다"는 이유로 많은 "여성들"에게서 외면당하기도 하지요. 그것이 올림푸스 E-4*0이 성공한 이유이기도 하고, 캐논과 니콘이 무리하게 작은 것을 만들려고 힘을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소니의 알파 200, 300, 350의 "치명적인 결점"이 바로 "충분히 작고 가볍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당장 판매량에 지장을 주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였고 소니는 그것을 어떻게든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EOS-30D에서 EOS-40D로 간 것과는 얘기가 많이 다르고, 그보다 훨씬 심각합니다.
일본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미 세세한 사양 같은 것은 무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보급형 기종들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은 전혀 아무런 상관도 없는 얘기이고, 중요한 것은 얼마나 작고 가벼운가, 또 얼마나 스타일리시한가입니다. 신형은 이전 것보다 "스타일"에 굉장히 힘을 쏟은 것이 보입니다. 물론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우선입니다.
일본 시장에서는 "크기"가 "사는가 사지 않는가"를 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 "충분히 작지 않다"는 이유로 많은 "여성들"에게서 외면당하기도 하지요. 그것이 올림푸스 E-4*0이 성공한 이유이기도 하고, 캐논과 니콘이 무리하게 작은 것을 만들려고 힘을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소니의 알파 200, 300, 350의 "치명적인 결점"이 바로 "충분히 작고 가볍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당장 판매량에 지장을 주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였고 소니는 그것을 어떻게든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EOS-30D에서 EOS-40D로 간 것과는 얘기가 많이 다르고, 그보다 훨씬 심각합니다.
일본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미 세세한 사양 같은 것은 무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보급형 기종들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은 전혀 아무런 상관도 없는 얘기이고, 중요한 것은 얼마나 작고 가벼운가, 또 얼마나 스타일리시한가입니다. 신형은 이전 것보다 "스타일"에 굉장히 힘을 쏟은 것이 보입니다. 물론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