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엔군 2015-07-22 09:59 카메라 마다 색 재현을 위한 프로세싱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raw 파일도 결국 순도 100%의 센서에서 받은 이미지는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유인 즉 센서마다 컬러 어레이의 배열이라던가, 감도등이 다 달라서 거기에 맞게 보정이 들어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후지에서 사용하는 센서의 컬러 어레이 배열은 가장 많이 쓰이는 소니의 센서의 것과는 완전히 다르고, 시그마의 그것과도 완전히 다릅니다.
뭐 시그마야 컬러 어레이라는것 자체가 무의미하긴 하지만, 층마다 가지고 있는 컬러 감도를 처리하긴 해야할테니, 그쪽도 신경쓸 부분이 있는거지요.
하여튼, 결국 회사마다 가지고있는 이미지 프로세싱이라는 장벽을 넘어서는 포토샵 능력이라면 충분히 유사색감을 낼 수 있습니다만, 역시나 어렵다는거지요.
raw 파일도 결국 순도 100%의 센서에서 받은 이미지는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유인 즉 센서마다 컬러 어레이의 배열이라던가, 감도등이 다 달라서 거기에 맞게 보정이 들어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후지에서 사용하는 센서의 컬러 어레이 배열은 가장 많이 쓰이는 소니의 센서의 것과는 완전히 다르고, 시그마의 그것과도 완전히 다릅니다.
뭐 시그마야 컬러 어레이라는것 자체가 무의미하긴 하지만, 층마다 가지고 있는 컬러 감도를 처리하긴 해야할테니, 그쪽도 신경쓸 부분이 있는거지요.
하여튼, 결국 회사마다 가지고있는 이미지 프로세싱이라는 장벽을 넘어서는 포토샵 능력이라면 충분히 유사색감을 낼 수 있습니다만, 역시나 어렵다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