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6 02:10 혹시 실내에서 찍으신 것인가요? 특히 형광등 아래라면 정확한 화이트밸런스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소니 것이 특별히 누렇게 뜬다고도 하지만 화이트밸런스 문제는 대개 어느 메이커의 어느 기종이나 갖고 있기 마련이고, 좀더 지능적으로 화이트밸런스를 더 잘 잡아 주는가 그렇지 못한가의 정도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M이란 마젠타, A란 앰버(호박색)를 나타내는데, 화이트밸런스 조정을 4개의 축상에서 할 수 있습니다. M(마젠타)-G(그린) 축과 A(앰버)-B(블루) 축인데, 노란색을 억제하고 싶다면 그린과 앰버를 줄여 주셔야 합니다. 즉, M-G는 M 쪽으로 A-B는 B 쪽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변화 양상을 보면서 조정하실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다만, 그렇게 하시기보다는 색감이 중요한 인물사진은 RAW로 촬영하여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또는 A7II에 동봉되어 있는 현상 소프트웨어상에서 입맛에 맞는 화이트밸런스로 맞춰 주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RAW를 사용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지요.
소니 것이 특별히 누렇게 뜬다고도 하지만 화이트밸런스 문제는 대개 어느 메이커의 어느 기종이나 갖고 있기 마련이고, 좀더 지능적으로 화이트밸런스를 더 잘 잡아 주는가 그렇지 못한가의 정도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M이란 마젠타, A란 앰버(호박색)를 나타내는데, 화이트밸런스 조정을 4개의 축상에서 할 수 있습니다. M(마젠타)-G(그린) 축과 A(앰버)-B(블루) 축인데, 노란색을 억제하고 싶다면 그린과 앰버를 줄여 주셔야 합니다. 즉, M-G는 M 쪽으로 A-B는 B 쪽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변화 양상을 보면서 조정하실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다만, 그렇게 하시기보다는 색감이 중요한 인물사진은 RAW로 촬영하여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또는 A7II에 동봉되어 있는 현상 소프트웨어상에서 입맛에 맞는 화이트밸런스로 맞춰 주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RAW를 사용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