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아빠 2008-04-15 10:22 승짱 아빠님이 저보다 더 잘아시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제 경험상 일반적으로 풍경사진은 광각으로 찍는 것이 보기가 좋습니다. (꼭그런건만은 아니지만.)
그리고 예를 들어 바다와 하늘을 찍는다면...
바다와 하늘 그리고 옆에 조금의 산이나 육지를 살짝 좌우측으로 걸치고...
또 배가 있으면 배한척정도 떠있는구도도 밋밋하지 않고 좋겠죠.
풍경의 구도라는것은 많은 사진을 보고 찍는것이 가장 늘것 같습니다.
그리고 풍경사진에도 마찬가지로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예컨데 바다에 배한척이 가고 있다면 배가 주제가 된다면 배가 진행하는 방향을 공간 70% 놓고 배있는 쪽을 30%놓고... 배를 포커스로 줌을 약간 당기고... 조리개를 살짝 열어주면 배가 포커스가 되어 배가 주제가 되겠죠.^^ 바다와 수평선은 조금 아웃포커싱이 되어서 실루엣이 남습니다.
반대로 바다와 하늘이 주제가 된다면 광각으로 조리개를 최대한 조아서... 넓은 바다와 하늘을 공간으로 배는 아주 작게 찍어면서... 뭐 이런식으로...ㅋㅋㅋ
제가 주제넘게 주절거린거 같습니다.
하여튼 많은 사진을 보고 공부하면서 감각을 익히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제 경험상 일반적으로 풍경사진은 광각으로 찍는 것이 보기가 좋습니다. (꼭그런건만은 아니지만.)
그리고 예를 들어 바다와 하늘을 찍는다면...
바다와 하늘 그리고 옆에 조금의 산이나 육지를 살짝 좌우측으로 걸치고...
또 배가 있으면 배한척정도 떠있는구도도 밋밋하지 않고 좋겠죠.
풍경의 구도라는것은 많은 사진을 보고 찍는것이 가장 늘것 같습니다.
그리고 풍경사진에도 마찬가지로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예컨데 바다에 배한척이 가고 있다면 배가 주제가 된다면 배가 진행하는 방향을 공간 70% 놓고 배있는 쪽을 30%놓고... 배를 포커스로 줌을 약간 당기고... 조리개를 살짝 열어주면 배가 포커스가 되어 배가 주제가 되겠죠.^^ 바다와 수평선은 조금 아웃포커싱이 되어서 실루엣이 남습니다.
반대로 바다와 하늘이 주제가 된다면 광각으로 조리개를 최대한 조아서... 넓은 바다와 하늘을 공간으로 배는 아주 작게 찍어면서... 뭐 이런식으로...ㅋㅋㅋ
제가 주제넘게 주절거린거 같습니다.
하여튼 많은 사진을 보고 공부하면서 감각을 익히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