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4500』 2015-11-17 09:58 14n.....광각이나 궁합이 안 좋은 렌즈에 나타나는 색 튀틀림 빼고 결과 하나로는 나무랄게 없는 최고의 바디죠.
바디마다 편차는 있지만 사용에 조금 도움을 드리자면 광각 단렌즈에는 좌적우녹이 심하게 생깁니다.(af 20mm, 24mm, 35mm)
신기한것은 줌렌즈의 최대 광각에서는 색 뒤틀림없이 잘 나오고 망원쪽으로 갈수록 점점 심하게 나타납니다.(af-s 17-35, af-s 14-24, af-s 24-70)
단렌즈는 85mm 이상 넘어가면 좌적우녹은 특별한 상황을 빼고는 거의 안 생깁니다. 단, 코팅이 약한 올드렌즈에서는 광량에 따라 나타납니다.
Jay Lim님께서는 망원으로 풍경이나 일상을 즐겨 찍으시니 잘 적응하시면 14n도 닉씨만큼 만족을 얻으실겁니다.
웹상으로는 모르겠지만 원본에서 느껴지는 감도 80의 부드럽고 선명한 디테일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내치지마시고 한번 길들여 보시길.....
바디마다 편차는 있지만 사용에 조금 도움을 드리자면 광각 단렌즈에는 좌적우녹이 심하게 생깁니다.(af 20mm, 24mm, 35mm)
신기한것은 줌렌즈의 최대 광각에서는 색 뒤틀림없이 잘 나오고 망원쪽으로 갈수록 점점 심하게 나타납니다.(af-s 17-35, af-s 14-24, af-s 24-70)
단렌즈는 85mm 이상 넘어가면 좌적우녹은 특별한 상황을 빼고는 거의 안 생깁니다. 단, 코팅이 약한 올드렌즈에서는 광량에 따라 나타납니다.
Jay Lim님께서는 망원으로 풍경이나 일상을 즐겨 찍으시니 잘 적응하시면 14n도 닉씨만큼 만족을 얻으실겁니다.
웹상으로는 모르겠지만 원본에서 느껴지는 감도 80의 부드럽고 선명한 디테일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내치지마시고 한번 길들여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