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짱™ 2017-10-05 19:25 센서크기에서오는 차이점은 확실하게 있습니다.
다만, 영상에서는 현재까지 풀프레임(36x24)가 아닌 슈퍼 35mm가 쓰이고 있고, 이 센서는 APS-C정도의 크기입니다.
영상용 렌즈들이 대부분 이 슈퍼35mm 사이즈에 맞춰져 있고요. 그리고, 영상에서는 무조건 얕은 심도가 오히려 몰입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풀프레임의 얕은 심도기준으로만 영상을 제작하지도 않고요...
그러다보니 슈퍼 35mm보다도 작은 마포에서도 필요한 만큼의 표현을 할 수 있는거지요... 거기에 스피드 부스터의 도움도 받을수 있고 말입니다. 마포센서 규격이 균형의 정점에 있다고 생각해서 만든 거라는거지요... 사진과 영상을 모두 아우르는...
거기에 스피드부스터가 나오면서 플러스 알파가 더 해진거고요.
다만, 스피드 부스터도 APS-C to M43, FF to M43이 있는데 1:1로 완전한 화각을 만들어주진 못하고요... 좀 더 크롭이 됩니다.
다만, 영상에서는 현재까지 풀프레임(36x24)가 아닌 슈퍼 35mm가 쓰이고 있고, 이 센서는 APS-C정도의 크기입니다.
영상용 렌즈들이 대부분 이 슈퍼35mm 사이즈에 맞춰져 있고요. 그리고, 영상에서는 무조건 얕은 심도가 오히려 몰입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풀프레임의 얕은 심도기준으로만 영상을 제작하지도 않고요...
그러다보니 슈퍼 35mm보다도 작은 마포에서도 필요한 만큼의 표현을 할 수 있는거지요... 거기에 스피드 부스터의 도움도 받을수 있고 말입니다. 마포센서 규격이 균형의 정점에 있다고 생각해서 만든 거라는거지요... 사진과 영상을 모두 아우르는...
거기에 스피드부스터가 나오면서 플러스 알파가 더 해진거고요.
다만, 스피드 부스터도 APS-C to M43, FF to M43이 있는데 1:1로 완전한 화각을 만들어주진 못하고요... 좀 더 크롭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