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S3 T* 2018-05-22 14:04악세사리, 소품 촬영엔 조리개 왕창 조이고 찍을 것인가 ?
적당한 파사체 일부를 선명히 남기고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약간 흐릿한 배경을 만들 것인가?
30마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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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이외에도 삼각대와 간이 조명(스팟 라이트 혹은 스트로보 1-3개, 반사판, 확산판, 배경지)은 있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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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 렌즈... 특히 풀프레임 기준이면 60마인 마포 30마가 제격이지요.
소품 촬영엔 마크로 렌즈 45마 이외에 (45마 대응으로) 42.5 미리 녹티를 가져다 놔도 갈증 해소가 안됩니다.
더 허접한 성능의 43.7로는 당연히 무리겠지요.
30마로 촬영 후 화면 상 적당한 트림을 해주면 잘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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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마포용) 마크로 렌즈는 조리개 F22 최대 중 F14, F16까지 조이고 찍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비 마크로 렌즈로는 불가능한 영역입니다.
비 마크로 렌즈로 저만큼 조이면 회절현상에 의한 악영향이 바로 화면에 떡져서 나옵니다.
적당한 파사체 일부를 선명히 남기고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약간 흐릿한 배경을 만들 것인가?
30마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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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이외에도 삼각대와 간이 조명(스팟 라이트 혹은 스트로보 1-3개, 반사판, 확산판, 배경지)은 있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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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 렌즈... 특히 풀프레임 기준이면 60마인 마포 30마가 제격이지요.
소품 촬영엔 마크로 렌즈 45마 이외에 (45마 대응으로) 42.5 미리 녹티를 가져다 놔도 갈증 해소가 안됩니다.
더 허접한 성능의 43.7로는 당연히 무리겠지요.
30마로 촬영 후 화면 상 적당한 트림을 해주면 잘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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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마포용) 마크로 렌즈는 조리개 F22 최대 중 F14, F16까지 조이고 찍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비 마크로 렌즈로는 불가능한 영역입니다.
비 마크로 렌즈로 저만큼 조이면 회절현상에 의한 악영향이 바로 화면에 떡져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