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5의 후계인 GH6은?
— 비디오그래퍼들이 GH5를 좋아하는 건 알고 있고 이 크기에 만족하는 분들이 있고 그렇다면 성능에 있어서도 앞으로 나가야 한다 생각한다. 근데 언제 등등은 아직 말씀 못 드림.
어쩌다 시그마와?
— 이야기는 계속 했다. 비디오와 사진 모두 좋아야 하고 그러면 렌즈군이 다양해야 해서 시그마처럼 좋은 회사랑 일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
마포 대비 플프 만들 때 애로 사항은?
— 우리는 미러리스를 처음 만든 회사다! (자부심 작렬) 더 큰 센서를 원하는 유저도 있는 거 아는데 2-3년 밖에 안 되었을 때에 시스템 하나를 또 새로 만들긴 어렵잖나. 10년이 지나 기술 축적도 좀 되고 하니 해볼만한 것 같았다. 새로 시스템을 만들 때에 애로 사항은 렌즈군 확보고 그래서 시그마 라이카와 함께 일하게 되어 다행이다. 3년전부터 카메라는 만들기 시작했고 L마운트 연합을 이야기한 지는 2년. 2년 동안 열심히 일했고 이제 괜찮은 물건을 만든 것 같다 (뿌듯).
DFD 고집하는 이유는?
— 기술 설명은 제가 모르는 관계로 생략합니다. 기본적으로 나름 괜찮게 만들었다고 장점을 강조하는 거고. 라이카 시그마 렌즈 모두 DFD가 될 거다, 가 중요한 이야기겠네요.
Gh5의 후계인 GH6은?
— 비디오그래퍼들이 GH5를 좋아하는 건 알고 있고 이 크기에 만족하는 분들이 있고 그렇다면 성능에 있어서도 앞으로 나가야 한다 생각한다. 근데 언제 등등은 아직 말씀 못 드림.
어쩌다 시그마와?
— 이야기는 계속 했다. 비디오와 사진 모두 좋아야 하고 그러면 렌즈군이 다양해야 해서 시그마처럼 좋은 회사랑 일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
마포 대비 플프 만들 때 애로 사항은?
— 우리는 미러리스를 처음 만든 회사다! (자부심 작렬) 더 큰 센서를 원하는 유저도 있는 거 아는데 2-3년 밖에 안 되었을 때에 시스템 하나를 또 새로 만들긴 어렵잖나. 10년이 지나 기술 축적도 좀 되고 하니 해볼만한 것 같았다. 새로 시스템을 만들 때에 애로 사항은 렌즈군 확보고 그래서 시그마 라이카와 함께 일하게 되어 다행이다. 3년전부터 카메라는 만들기 시작했고 L마운트 연합을 이야기한 지는 2년. 2년 동안 열심히 일했고 이제 괜찮은 물건을 만든 것 같다 (뿌듯).
DFD 고집하는 이유는?
— 기술 설명은 제가 모르는 관계로 생략합니다. 기본적으로 나름 괜찮게 만들었다고 장점을 강조하는 거고. 라이카 시그마 렌즈 모두 DFD가 될 거다, 가 중요한 이야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