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tray 2016-05-25 18:27물론 풀픽셀 리드아웃이 짱이지만서도..
그래도 fhd에서 라인스키핑과 uhd에서의 라인스키핑은 많이 다릅니다.
회사마다 이미지 처리 방식이 다른것도 한 몫하구요.
a7r2가 ff판형을 다써서 4k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아주 쓸만하지요.
거기다 망원이 부족할때 super35(크롭)로 변경하여 풀픽셀리드아웃쓰면 오히려 렌즈를 5~6개 가지고 다닐거 2~3개면 충분합니다. 광량 풍부한 상태에선 디테일도 괜찮습니다.
문제는 iso수치에 따른 노이즈 증감율이 중요하지요. a7r2 4k가 나빠서-광량 풍부한 상황이라면- a7s2를 쓰는게 아닙니다. a7r2가 새로운 cmos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본래 용도가 다른 cmos에다 픽셀피치까지 작으니 노이즈와 바디 히트를 못잡는게 문제지요.
그래도 fhd에서 라인스키핑과 uhd에서의 라인스키핑은 많이 다릅니다.
회사마다 이미지 처리 방식이 다른것도 한 몫하구요.
a7r2가 ff판형을 다써서 4k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아주 쓸만하지요.
거기다 망원이 부족할때 super35(크롭)로 변경하여 풀픽셀리드아웃쓰면 오히려 렌즈를 5~6개 가지고 다닐거 2~3개면 충분합니다. 광량 풍부한 상태에선 디테일도 괜찮습니다.
문제는 iso수치에 따른 노이즈 증감율이 중요하지요. a7r2 4k가 나빠서-광량 풍부한 상황이라면- a7s2를 쓰는게 아닙니다. a7r2가 새로운 cmos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본래 용도가 다른 cmos에다 픽셀피치까지 작으니 노이즈와 바디 히트를 못잡는게 문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