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style 2011-06-24 17:46 갤플과 터치의 비교라...
사실 이 둘의 비교는 개인의 호불호가 갈릴 수 밖에 없는 비교겠지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용도를 생각해 보면 갤플을 터치가 따라갈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갤플이 터치에 비해서는 훨씬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특히 호환성, DMB, GPS, 대형화면, 더 높은 화소수의 카메라, 인터넷전화로 사용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갤플이 터치에 비해서 딸리는 부분은 어플리케이션의 숫자 밖에 없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확실히 iOS용 어플이 안드로이드의 어플보다 질적으로 약간이나마 우위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부분을 "정속주행과 막히는 곳에서의 시내주행"이라고 표현한 부분은 두 종류의 어플을 다 경험해본 입장에서 정말 와닿네요.
이번 비교리뷰에서는 그런 부분을 잘 짚어준 것 같아서 참 공감이 되는군요.
조금 덧붙이자면 갤플과 터치를 어떤 용도로 사용할 지에 대한 언급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갤플이 모든 것을 다 잘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라면, 터치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베테랑 플레에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귀찮다고 욕하는 iTunes는 정말로 엄청난 백업 기능을 가지고 있죠.
갤플과 터치를 단순한 재생전용 플레이어(또는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한다면 갤플의 확장성이 엄청난 득으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케쥴관리, 메신저, 노트, 업무용 등의 용도로 사용하길 원한다면 아직까지 안드로이드는 갈 길이 멉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재설정을 할 때마다, 자료와 셋팅 등을 날려먹는 일은 다반사에다가 에러도 솔찮이 뿜어내죠...
반면에 애플의 디바이스는 완벽할 정도로 복구를 시켜주는 무서운 기능이 있더군요 -_-;;
(보안 부분도 꽤나 괜찮습니다.)
한 가지 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휴대용 게임기로서의 역할입니다.
물론 요즘은 안드로이드용으로도 게임이 많이 이식되어 나오지만, 아직은 iOS용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훨씬 다양합니다.
조작성 역시 무시할 수 없죠.
애플의 터치관련 기술력은 진짜 무시할 수가 없더군요...;;;
여튼, 갤플과 터치...
이 둘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어쩌면 사용용도가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변수가 아닐까요?
스마트한 세계로 입문하면서, 주력 디바이스로 사용하려면 터치!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서브 디바이스로 사용하려면 갤플!
저라면 이렇게 선택할 것 같네요 ^^;;
고로 저에겐 지금 갤플이 땡깁니다 ㅎㅎ;;
사실 이 둘의 비교는 개인의 호불호가 갈릴 수 밖에 없는 비교겠지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용도를 생각해 보면 갤플을 터치가 따라갈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갤플이 터치에 비해서는 훨씬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특히 호환성, DMB, GPS, 대형화면, 더 높은 화소수의 카메라, 인터넷전화로 사용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갤플이 터치에 비해서 딸리는 부분은 어플리케이션의 숫자 밖에 없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확실히 iOS용 어플이 안드로이드의 어플보다 질적으로 약간이나마 우위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부분을 "정속주행과 막히는 곳에서의 시내주행"이라고 표현한 부분은 두 종류의 어플을 다 경험해본 입장에서 정말 와닿네요.
이번 비교리뷰에서는 그런 부분을 잘 짚어준 것 같아서 참 공감이 되는군요.
조금 덧붙이자면 갤플과 터치를 어떤 용도로 사용할 지에 대한 언급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갤플이 모든 것을 다 잘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라면, 터치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베테랑 플레에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귀찮다고 욕하는 iTunes는 정말로 엄청난 백업 기능을 가지고 있죠.
갤플과 터치를 단순한 재생전용 플레이어(또는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한다면 갤플의 확장성이 엄청난 득으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케쥴관리, 메신저, 노트, 업무용 등의 용도로 사용하길 원한다면 아직까지 안드로이드는 갈 길이 멉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재설정을 할 때마다, 자료와 셋팅 등을 날려먹는 일은 다반사에다가 에러도 솔찮이 뿜어내죠...
반면에 애플의 디바이스는 완벽할 정도로 복구를 시켜주는 무서운 기능이 있더군요 -_-;;
(보안 부분도 꽤나 괜찮습니다.)
한 가지 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휴대용 게임기로서의 역할입니다.
물론 요즘은 안드로이드용으로도 게임이 많이 이식되어 나오지만, 아직은 iOS용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훨씬 다양합니다.
조작성 역시 무시할 수 없죠.
애플의 터치관련 기술력은 진짜 무시할 수가 없더군요...;;;
여튼, 갤플과 터치...
이 둘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어쩌면 사용용도가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변수가 아닐까요?
스마트한 세계로 입문하면서, 주력 디바이스로 사용하려면 터치!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서브 디바이스로 사용하려면 갤플!
저라면 이렇게 선택할 것 같네요 ^^;;
고로 저에겐 지금 갤플이 땡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