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세상 2009-09-16 21:32 igloo 님
만일 처음부터 기본 렌즈를 광각으로 만들면
캠코더 바디 설계상 디자인상 많은 부분이 바뀌어야 할 겁니다.
캡코더들은 동영상에 최적화된 작은 센서와 동영상 촬영에 평준화된 성능의 렌즈로 구성되기 때문에 디카보다는 좀 더 좁은 화각과 기본적으로 떨어지는 스틸 이미지 퀄리티를 지니게 되죠. 사실 CX500도 1200만 화소보다는 원래 화소인 600만 화소의 이미지 퀄리티가 가장 좋습니다.
저 왜곡, 주밍시 무소음, 초근접 접사 능력, 적당한 줌 성능, 손떨림 보정,
동영상에 최적화된 센서 채택, 빠른 연속 AF성능...
디카의 동영상 성능은 캠코더의 동영상 성능을 절대 따라갈 수 없는 반면...
캠코더의 스틸 이미지는 디지털 카메라의 사진 이미지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요...
한마디로 동영상 하면 캠코더요, 사진하면 디지털카메라 입니다.
소니의 경우 캠코더에 사용되는 Exmor R 센서를 조금 크게 만들어
디지털 카메라인 WX1/TX1에 탑재하여 고감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업그레이드 시켰지만,
결국 저감도 이미지 화질은 이전의 CCD 센서보다는 못한것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Exmor R 센서의 TX1/WX1의 경우 ISO도 ISO125/ISO160 등으로 시작하죠.
기존의 ISO50 / ISO60 / ISO80 / ISO100 등으로 시작하는 디카보다 저감도 이미지 노이즈가 많습니다. 이게 현재 사이버 샷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처음부터 기본 렌즈를 광각으로 만들면
캠코더 바디 설계상 디자인상 많은 부분이 바뀌어야 할 겁니다.
캡코더들은 동영상에 최적화된 작은 센서와 동영상 촬영에 평준화된 성능의 렌즈로 구성되기 때문에 디카보다는 좀 더 좁은 화각과 기본적으로 떨어지는 스틸 이미지 퀄리티를 지니게 되죠. 사실 CX500도 1200만 화소보다는 원래 화소인 600만 화소의 이미지 퀄리티가 가장 좋습니다.
저 왜곡, 주밍시 무소음, 초근접 접사 능력, 적당한 줌 성능, 손떨림 보정,
동영상에 최적화된 센서 채택, 빠른 연속 AF성능...
디카의 동영상 성능은 캠코더의 동영상 성능을 절대 따라갈 수 없는 반면...
캠코더의 스틸 이미지는 디지털 카메라의 사진 이미지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요...
한마디로 동영상 하면 캠코더요, 사진하면 디지털카메라 입니다.
소니의 경우 캠코더에 사용되는 Exmor R 센서를 조금 크게 만들어
디지털 카메라인 WX1/TX1에 탑재하여 고감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업그레이드 시켰지만,
결국 저감도 이미지 화질은 이전의 CCD 센서보다는 못한것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Exmor R 센서의 TX1/WX1의 경우 ISO도 ISO125/ISO160 등으로 시작하죠.
기존의 ISO50 / ISO60 / ISO80 / ISO100 등으로 시작하는 디카보다 저감도 이미지 노이즈가 많습니다. 이게 현재 사이버 샷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