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노나라 2018-12-20 00:58픽셀구조를 곰곰히 들여다보고 있으니 B:G:R 비율이 초기 포비온 1:1:1 > 콰트로 4:1:1 > 2층포비온 2:4:2(1:2:1)로 변화 되었네요.
콰트로 초창기(?)에 몇가지 문제점과 오리지널 포비온 보다 질감표현 등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감지 되었는데, 정보량으로 보면 2층 포비온이 콰트로 보다 유리한 점이 분명히 있어보입니다. 노이즈는 어느정도 기대해 볼만 하겠고, 처리속도는 센서에서 읽어들이는 부분에서 +, 정보량이 증가하는 부분에서 -, 즉, 많이 개선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릴>콰트로 에서 잃은것 보다 얻은것이 더 많은거 같은데, 2층포비온에서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처음 걱정했던 베이어 방식쪽에 가까워지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와 반대로 오리지널의 느낌이 더 날것 같아서요 ^^
콰트로 초창기(?)에 몇가지 문제점과 오리지널 포비온 보다 질감표현 등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감지 되었는데, 정보량으로 보면 2층 포비온이 콰트로 보다 유리한 점이 분명히 있어보입니다. 노이즈는 어느정도 기대해 볼만 하겠고, 처리속도는 센서에서 읽어들이는 부분에서 +, 정보량이 증가하는 부분에서 -, 즉, 많이 개선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릴>콰트로 에서 잃은것 보다 얻은것이 더 많은거 같은데, 2층포비온에서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처음 걱정했던 베이어 방식쪽에 가까워지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와 반대로 오리지널의 느낌이 더 날것 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