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모엔군 처음 사진기를 접한다는게 얼마나 중요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좋아하는것이 생기면 잘 빠지고, 창의적인 완성에 만족감을 느끼고, 기계조작등이 능숙하신 분들이라면 어느 카메라던 훌륭한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모자라면 모자란데로 해결점을 찾아 나설테니까요.
근데, 그게 아니라면 극명하게 존재하는 차이라는게 있는데, 뭔가 귀찮아서 잘 못다룰것 같은 분들이 수동에 치중된 좋은 카메라를 쓰게되면 귀찮아서 방에 굴리기 쉽상이되버리고, 적당히 훈련하면 충분히 사진 전문가가 될뻔한 분들이 너무 단순한 오토작동의 카메라를 만나면 사진의 진면목을 못느끼고 금방 지겨워 지실수도 있습니다.
뭐 어쨌든 저 세가지 모델은 모두 충분히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포서드 기기들이라 고르기 어렵겠습니다.
우선 lx100은 나중에 분명히 렌즈교환을 하고싶어질것 같아 조금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처음 시작으로는 이게 제격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2015-07-02 00:05 신고
003lylac 4)은 저 세기종을 자세히 알아야 답이 나올 것 같아 생략하고요...
1)은 역광에선 플래시를 사용하는게 제일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옵니다. 야경은 노이즈 적은 카메라를 고르시고 무조건 삼각대가 필수고요.
2) raw보정을 잘하시거나 촬영해온 사진을 컴퓨터로 다시 보면서 보정하시는 게 취미가 아니라면, 작품사진들 중 원하는 기종으로 촬영된 것을 충분히 보신후 기종을 결정하셔야 시행착오를 줄이실 수 있을겁니다.
3) 비올 때 사진기를 꺼내 비맞으면서도 촬영을 하시고 싶으시면 방진방적이 필요하겠죠. 사진기를 좋아하느냐 사진을 좋아하느냐가 기준이 됩니다.^^2015-07-04 09:35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insanary***
닉네임 : 모엔군
포인트 : 8145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15-03-18 10:14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