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불로동 허씨 1. mpeg4가 활용성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모션jpeg는 지원하는 모델이 하나뿐인 것 같은데요... 제가 구입한다면 그런 방향으로 구매하진 않을겁니다. 사실 동영상은 잘 몰라서 이래저래 말할 입장은 아니지만... 많이 쓰는 포멧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2. 3. 패스해봅니다. 동영상촬영은 요즘들어서 특별히 좋은 모델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소니제품이 편하긴 하던데요.
4. 화질차이는... 예전보단 많이 극복되었습니다만... 렌즈의 어두움이라는게 제일 문제죠. 렌즈 자체가 작기때문에 많이 어둡습니다. 그 부분만 빼면... 화질차가 크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5. 화질차이가 전혀 없진 앟습니다. 화소가 많을수록 찍는 화상에 대한 정보가 많기때문에 그만큼 좋은 화질을 보장해줄 수 있죠. 하지만... 동영상 해상도라는 것은 저장화질설정에 달린 문제라서... 사실상 색감에 크게 민감하지않은 이상 그 차이를 느끼시긴 쉽지않습니다. 2007-05-16 10:56 신고
006FrozenPenPen 1. 둘 다 결국은 그냥 AVI나 WMV파일입니다. 다만 코덱이 MJPEG냐 Mpeg-4냐 하는거죠.
MJPEG는 매 프레임 하나하나를 마치 영화필름처럼 jpeg로 저장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Mpeg-4는 본래 인터넷 실시간 전송용으로 만들어진 코덱으로 앞뒤프레임의 내용들이 다 연관되어 얽혀 있습니다.
화질적으로는 당연히 Mjpeg가 좋지만 역시 당연히 용량이 크고 재생에 보다 고성능의 CPU를 요합니다(Mpeg-4에 비하면요).
요즘은 Mpeg-4 코덱이 많이 개량되어서 화질적으로도 MJpeg방식과 큰 차이가 없고 용량은 훨씬 작아서 대부분 Mpeg-4를 사용합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kimjspc
닉네임 : 하노가사
포인트 : 25843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07-01-02 16:45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