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Lost People 우선 색감은 주관적인 성향이 강해서 간단하게 어느제품이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컴팩트에서 인물색감은 올림이나 후지가 좋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붉은색이 돈다고 생각되시는것이 본인의 결과물에서 직접 느끼신것인지 아니면 인터넷등에서 다른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말씀하시는지가 중요할것 같군요.또 실외와 실내에서 동일하게 느끼시는것인지도 말입니다.
본인이 촬영한 결과물에서 직접느끼시는 거라면....
일단 실내에서만 느끼시는 경우라면 그레이카드로 화밸을 맞추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실외에서도 같은 생각이 드신다면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색온도조절로 화밸을 맞추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카메라 LCD와 모니터에서의 밝기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평소결과물에서 느낀 점을 토대로 그차이를 생각하고 조작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역시 RAW촬영후 후보정이 답입니다.
003Nibellungen Lost People /
장문의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래이카드라.. 하나 장만해야겠군요. 역시 머든지 오래 쉬면 바보가 되어 버리나 봅니다. 한번 말씀대로 해봐야겠습니다.
에카 /
신경 써주신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2011-10-21 22:04 신고
Nibellungen[djcc33qws] 개인적으로 RAW라는 걸 좋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진사가 raw를 싫어하면 대략 ...할말 없는거지만... 개인적은 취향으로 후보정이란걸 싫어 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raw로 찍었을때 바로 확인이 불가능했던 기억도 한목했고요. 그리고 동영상은 그냥 가볍게 패스 했습니다. 갠적으로 동영상을 잘안찍는 편이라.
그리고 수십장이되는 사진들을 (많게는 100단위...친구들이 그냥 막 찍어 달라합니다 -_-;;;;) 다 후보정한다는건 ... 그냥 힘들어서입니다.2011-10-22 01:12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siden
닉네임 : Lost People
포인트 : 73737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0-10-23 09:2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