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년 에서 10년은 어떤 바디든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신제품에 대한 마음만 버리면요. 반대로 어떤 바디를 구입하셔도 신제품에 대한 뽐뿌는 계속 올것이기에 그냥 편하게 쓰시다가 편하게 바꾸겠다라는 마음으로 쓰시면 어떤 바디든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성능은 6D도 충분합니다. 웨딩이나 행사도 6D로 잘 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2. 이 부분은 저는 정확히 이렇게 느꼈습니다. "6D가 오막삼보다 LCD가 누렇다" 라고 느꼈습니다. 막상 결과물을 보면 크게 누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특히 웨딩같은 행사촬영을 나가서 같은 피사체를 투바디로 찍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때도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았습니다.
3. 이 부분은 다른분께 패스 합니다. 저도 중앙부만 썼기 때문에 사실 오막삼과 6d의 초첨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가장 좋은 선택은 오막삼에 신계륵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차선이라면 저는 렌즈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6D에 신계륵을 선택하겠습니다.
바디는 언젠가는 바꾸게 되더군요.
게다가 요즘은 디지털바디의 성능이 해가 갈수록 엄청난 속도로 발전해서 바디에 대한 뽐뿌는 계속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가격이 저렴해진 6D로 쓰시다가 5Dmark4나 6Dmark2가 나오면 교체 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화질은 24-105와 신계륵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오막삼에 탐륵은 정말 초점이 정말 안맞더군요. 신기한건 같은 렌즈로 번갈아 물려보면 6D랑은 잘 맞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기린별선물[쌩구] 네. 결과물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영상도 사진도 결과물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형아계륵과 신계륵은 직접 비교를 해보지 못해서 뭐라 답변 드리기가 그렇습니다. 24-105랑은 큰 차이가 납니다.
바디는 어찌보면 소모품입니다.
렌즈는 바디를 바꿔도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리뉴얼 되는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구요.
렌즈가 재산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위에 나열하신 제품들은 모두 좋은 제품들입니다.
대학생이시라고 하셨는데 업으로 사진이나 영상일을 하실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생생활 및 취미용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셔도 크게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얼마 안있으면 오막삼과 6D는 분명 새모델이 출시됩니다.
급한게 아니라면 기다려보시는 것도 방법이며
분명 지금 바디를 구입하셔도 새 모델이 나오면 가격차이가 나는만큼 기능도 좋아질 겁니다.
물론 필요할때 구입해서 잘 쓰는 것이 최선이지만
중복투자가 될 가능성도 있으니 잘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막삼과 신형쩜팔도 매우 좋은 결과물을 주지만 중요한것은
본인에게 필요한 화각대나 렌즈가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그 부분이 결정이 되어야 필요한 바디나 렌즈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2015-07-28 11:30 신고
쌩구[기린별선물] 주로 일상 스냅사진과 야경 풍경에 관심이 있구요. 가끔 교회에서 행사사진을 찍어서 망원쪽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지금 70d + 삼식이로 사용하는데 여기서 크롭용 광각10-18 or 10-22 , 망원은 85.8 여친렌즈를 추가하면 원하는 화각대가 구성이 되긴 하지만 추후에 플프레임으로 갈거라서 그냥 지금 70d와 삼식이를 처리하고 바로 가려고하거든요..
그러면 풀프레임에선 24-70이 표준이라 풍경과, 스냅, 약간의 망원까지 활용할수 있을것 같아서 원렌즈로 사용하고 싶은데,
그냥 무리를 해서라도 오막삼과 신계륵으로 가야할까요..?2015-07-28 11:45 신고
004Allan Kim 저도 6D 만 3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5D 계열로 가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5D Mark 시리즈보다 가볍고, 여행다닐때 내장 GPS와 WiFi를 이용한 Remote 촬영 등 유용한 기능이 너무 많아서 대 만족입니다.
그리고, 중앙 측거점 이외에 포인트들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곧잘 활용하는 편입니다.
색감이 누런끼(?) 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White balance와 Picture Style만 내가 좋아하는 값으로 잘 변경하면 JPG로만 찍어도 대 만족입니다. http://blog.naver.com/akinterv/ 의 대부분의 사진들이 6D로 찍은 사진들이니 색감등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렌탈해서 찍어 보시고 구매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저라면 6D에 좀더 좋은 렌즈 조합으로 갈 것 같습니다. 2015-07-28 14:40 신고
기린별선물[쌩구] 제 생각엔 결과물은 6D + 신계륵, 오막삼 + 신계륵 중 큰 차이를 못느끼실수도 있지만 편의성은 오막삼 신계륵이 좋기 때문에 당연히 오막삼 + 신계륵이 좋습니다.
그러나 밑에 Allan Kim 님도 말씀 하셨지만 가볍고 와이파이가 필요한 분들은 6D+신계륵 또는 단렌즈들이 좋겠죠.
주로 스냅과 야경, 풍경이시교 교회 행사사진을 찍어야 한다면 줌렌즈가 편하실듯 하고 바디는 여유 되는데로 선택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실내 행사사진이면 두 모델 모두 부족함이 없으니까요. 2015-07-28 15:31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silest
닉네임 : 기린별선물
포인트 : 8166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08-07-22 00:1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