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1253은 스테레오마이크로 알고있는데 V1073은 다시 모노럴로 바뀐건가요.
써보면 v1253이 스테레오라도 마이크방향이 같아서 별 의미가 없다라고 하시는데 실사용감은 어떠신지요.
-> 솔직히 스테레오던 모노던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V1073은 모노가 맞구요 음향은 그렇저럭 괜찮다고 봐지네요
2. LCD가 매우 난감하다고는 들었습니다만, 주광에 손으로 그림자 만들어도 거의 안보이는지요.
그리고, LCD화면 딜레이, 셔터딜레이, 메뉴조작딜레이 등 전체적인 딜레이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 맑은날 야외에서는 사람의 얼굴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나름대로 괜찮구요 주광에 손으로 그림자를 만든다고 해서 썩~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메뉴 조작이나 LCD 화면 딜레이는 크게 못느꼈습니다. 터치감도 훌륭하구요, 셔터 딜레이는 약간 있습니다. AF 속도는 적당한 편이구요 셔터를 누른뒤 장면 캡쳐 능력은 살~~짝 아쉬운 정도?
007무걍 제가 며칠 안 들어왔더니 이런 질문이.. 근데 네모님이 전부 답변하셨네요. ^^
1. 모노 맞습니다. 집음력은 상당히 괜찮아서 본인이 들린다면 녹음이 되는 수준이고, 노이즈 제거는 전화기 정도는 되는 듯 합니다.
2. lcd는 네모님 말씀 그대로입니다. 1073의 아킬레스건이지요. 약간의 요령과 수고를 들이면 쓸만 하기는 합니다.
터치는 그냥 킹왕짱입니다. 한 번 써보시면 헤어나오기 힘드실겁니다. 맨손으로 그냥 조작하면 됩니다.
조작 속도는, 코닥 구모델보다는 빠르고, 니콘 신모델보다는 느립니다.
전원 on/off는 2초 정도 걸립니다. af는 셔터 누르고 한타이밍 기다리는 정도입니다.(1초 미만) 저장 속도는 아주 빠르지 않지만, 저장하는 동안 찍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을 느끼기 힘듭니다. 단점은 연사가 3장이라는 점입니다. 모드를 스마트 모드가 아닌 프로그램 모드로 놔두면 조작 속도와 af 속도가 향상됩니다. 이미지 안정화같은 부가기능을 끄면 저장속도가 향상됩니다. 다 끄면 어지간한 자동카메라 속도만큼 나옵니다만, 사진이 아쉬워집니다. ㅎㅎ
3. 패스
4. 전원이 꺼지는 중에 다시 전원을 켠다던가, 전원을 켜는 중에 끈다던가 할 때 얼어버리는걸 봤습니다. 외에는 아직 본 적 없습니다.
5. ISO400은 거의 필름 카메라같은 느낌입니다. 노이즈를 느끼기 힘듭니다. 입자는 조금 굵어서 ISO400짜리 필름과 비슷한 사진이 나옵니다. ISO800은 빛이 충분한 곳에서 사용하면 깨끗하게 나오지만, 빛이 부족하면 노이즈가 조금 있습니다. 리사이즈하면 웹용으로는 쓸만합니다. ISO1600도 이미지가 단순하다면 노이즈를 상당부분 억제하면서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닉네임 :
포인트 : 0 점
레 벨 : (레벨 : )
가입일 : 1970-01-01 09:0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