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방황™ 2번 질문에 대한 답은...
dslr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운트가 같은 펜탁스는 그냥 쓰셔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확인이 필요 합니다.
아니면.. 아답터를 이용해서 다른 카메라에 붙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제 나이보다 오래된 렌즈들을 소니 a700에 붙여 사용 하고 있습니다.. ^^)
3. 적절한 사용법은 혹시 조리개와 셔속의 관계.. 이런 걸 말씀하시는 건 아닐거라 생각이 됩니다만...
DSLR에 위 렌즈들을 마운트 할 경우.. 보통 초점거리가 1.5 ~ 1.7배 (카메라 브랜드별..)로 늘어나게 됩니다..
하여 28mm f/2.8 렌즈는 스냅에 적당할 것 같구요.. 50mm f/1.4 렌즈는 인물용으로 사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
4. 저 역시 s100fs를 추천합니다만...
중전마마의 눈총이 염려 스러우시다면..
FZ18 중고로 구입하시면.. 가격이 많이 저렴할 거라 사료됩니다...
무게도 가볍고.. (FZ28, H50도 추천하는 편입니다.. 니컨의 p6000도 가격이나 화질.. 조작감..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2009-02-03 12:21 신고
004시나브로 뷰파인더에 이물이나 곰팡이가 있다면 겉에 있는지 아니면 안에 있는지요?
겉에 잇다면 간단히 소지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인 경우 캐논과 비슷할지는 모르겠지만
수은전지(시계 백업용)와 다른 배터리(촬영시 셔터 및 뷰파인더로 보이는 조정된 ISO 표시 등)가 들어가는
이 배터리를 제거후 부식된 부분을 1차 면봉으로 닦아내고 2차 고은 사포로 단자를 닦아낸 후 배터리를 넣고
사용해보십시오... 단, 곰팡이와 배터리 누액이 카메라 내부에 생기고 들어갔다면 금액이 만만치 않겠군요...
수리는 되도록 종로나 남대문에 직접 가지고 가서 확인해 보시면 될 듯합니다.....2009-02-03 22:25 신고
005무가당 아.... 제 글이 회원님들께 오해의 소지가 있었군요...
1. 베터리 누액은.. 카메라 바디부분이 아니구요.. 플래쉬 입니다..
아마도 아버님이 오래전 수리점에 가셨다가 포기 하시고 그냥.. 플래쉬 전체를 버리신듯 하구요..
(건전지 접점금속판 및 건전지 밀어주는 금속 스프링이 모조리 부식되었음.. ㅡ.ㅜ)
2. 파인더에 이물질은 아마도 외부에서는 제거가 안되는걸 봐서는 카메라 내부에 오염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랜즈를 분리하고 바디속을 아무리 불어 보았는데도 떨어지지 않고 잇음..)
오늘.. 대전 테크노월드에 있는 삼오사라는 수리점에 방문 하였으나 사장님의 부재로 인해 견적을 받지 못한 상태 입니다.
아마도 내일쯤 유선 통화후 카메라의 고장 여부와 수리및 랜즈의 상태 등등 세부적인 설명을 듣고 수리를 의뢰할 예정 입니다..
아울러 실내 촬영시 꼭 필요한 플래쉬를 하나 장만 하려는데 Yinyan(인얀) CY-32TWZ 플래쉬 를 추천받았습니다.
옥션이나 이런곳에선 위 기종에 사용이 가능한지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답답 합니다..
전문 판매점에서 상담을 받던가 아니면 MX 수리점인 삼오사 사장님께 자문을 얻어 구매할 예정 입니다..
우선 제 보잘것 없는 질문에 성의껏 답글 달아주신 "슈마" "방황" "가가멜" "시나브로" 님... 머리숙여 감사 드립니다.
MX가 수리점에서 다시 태어나는날...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게시판에 이런글 결례인줄 알지만... 답글 달아주신 고수(?)님들 시간 되시면 촉촉하게 이슬 적시는건 어떨런지요??
쪽지 주시면..감사 하겟습니다.. ^^
회원정보
아이디 : drake1215
닉네임 : 슈마
포인트 : 11132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12-10 23:0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