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아립일단 마포라는 규격의 핸디캡을 갖고도 이정도 해 온 기술이 있으니 바디의 성능과 인체공학적인 면은 전혀 걱정이 안됩니다.
약간의 염려라면 후발주자라서 부족한 렌즈군인데, 일단 시그마가 자사 렌즈를 L마운트로 판매만 해줘도 단렌즈는 거의 해결이겠죠.2018-10-13 20:59 신고
004Sunkyong Kim파나소닉의 행보가 정말로 맘에 들지만 걱정되는 점들이 좀 있네요;;;
동영상기능을 대폭 투자할 생각인데 문제는 블랙매직 디자인에서 스펙에 비해 무지막지하게 싼 시네마카메라를 고작 $1299에 발매해버렸다는 점입니다... 더욱이 다빈치 리졸브를 무료로 주니 카메라가격만 $999밖에 안된다는 점. 더욱이 파나소닉에는 없는 동영상 RAW 및 Prores로 촬영이 가능하는 등 말그대로 시네마카메라 그자체인데 영상만 따지면 파나소닉이 블랙매직과 경쟁자체가 힘듭니다. 물론 파나소닉은 영상촬영중에도 AF가 작동해서 좋긴하지만 애초에 시네마카메라는 죄다 수동렌즈를 쓰기때문에 별 문제가 안되더군요. 단순히 4,8K를 지원해줘도 블래매직쪽에서 훨씬 싼 가격으로 영상기기를 판매하면 별 의미가 없을 겁니다.
파나소닉이 아직도 콘트라스트 AF를 쓰고 있다고 해서 놀랬습니다... 위상차를 아직도 지원안하는 데 어떻게 소니랑 경쟁할련지... 아니면 숨기고 있는 것이 있는지?2018-10-14 08:20 신고
박정우_눈먼냥이[Sunkyong Kim]생각보다 많은 하이츄어 들은 af같은 기능이 필수 이며
영상컨텐츠 만드는 이들중에는 화질보다 af같은게 중요한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영상 작업자들과 영상을 컨텐츠로 만들어 소비시키는 사람들이 항상 동일하지는 않은거 같다고 요새 느끼네요.2018-10-14 09:22 신고
https://www.youtube.com/watch?v=bTFlmcDu5bg 영상용은 4K화소에 거이 맞게 쓰기때문에 2000만 및 4000만화소 센서를 쓰는 카메라보다 훨씬 더 좋은 노이즈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노이즈 퀄리티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당연하지만 4K영상을 찍는 데 800만화소 이상은 필요없거든요. 2018-10-14 15:28 신고
파나 풀프의 영상관련 스펙은 4K/60p가 지원된다는것 이외에 알려진것이 없습니다. 굳이 제조사를 걱정할만한 정보가 나온것도 없고요.
AF가 되긴해도 씨네마는 죄다 수동이라고 하시면서, 콘트라스트AF가 소니랑 경쟁할수 없다고 하는 논리는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동영상의 파나소닉이란 호칭을 얻은때에도 FHD에 컨트라스트AF였습니다. 그리고, 센서위상차나 듀얼픽셀도 물체 판별은 모두 컨트라스트A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은 센서위상차 대신에 DFD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고요. 이 DFD AF가 센서위상차를 완벽히 대체할만큼 올라온 상황은 아닌지라 현재도 마지막 촛점을 맞출때 컨트라스트A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기술의 발전을 지켜볼 필요가 있죠.
그리고, 마포는 센서크기의 핸디캡으로 인해 센서위상차 탑재시 화질저하를 이유로 컨트 + DFD를 고집했는데, 센서핸디캡이 없어진 풀프에서도 DFD를 그대로 고수하는거 보면 뭔가 자신이 있나보죠. 벌써부터 센서위상차를 탑재하지 않아서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하는건 너무 이르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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