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허클베리뽀 저도 좋은나쁜님과 같이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리뷰에서도 그부분을 언급했는데요~
찍기전에 화면에 나오는것과 찍은다음에 보는 사진이 너무 틀려서 전 자꾸 확대해서 봅니다...ㅡ.ㅡ
얼굴이 작게 찍히면 눈을 감았나 떴나 확대해서 봐야해요 ㅠㅠ
LCD화소수는 다른카메라와 비슷하던데 왜 리코만 그럴까요? GX100도 그런가?2007-12-05 12:54 신고
004Egoist™ 본래 그런것 같아요.
찍기전에 보는 영상하고 찍은 후 LCD에 보이는 것하고 다르구요, 실 사진 다르구요 ...
실사진하고 다른 부분은 LCD 해상도랑 색감, 그리고 자기가 사용하는 모니터와도 관련있으니 제껴 두구요 ,,,
아마도 찍기전에는 렌즈에 들어오는 빛을 빠르게 보여주는것 같구요, (마치 동영상 찍듯이)
찍은 다음에는 SIE엔진에 의해 만들어진 사진파일을 읽어보여주는것 같더군요.
이것은, 밝은 태양을 찍어보면 알아요,
LCD 상에는 스미어 현상(LCD에 가로 혹은 세로로 밝은 줄이 쫘~악 가는것)이 나타나지만 실제 촬영된 사진에는 안 나타나지요.
그러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면 기록된 영상에는 스미어 현상이 나타나거든요.
즉, 사진을 만드는 알고리즘하고 동영상을 만드는 알고리즘이 다르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촬영전의 LCD 화면은 동영상에 가깝구요 ,,,
맞는 설명인지는 모르지만 제 생각이 이렇다는 거구요, 좋은나쁜님 제품뿐 아니라 다른 제품도 다 촬영전과 촬영후 LCD에 보이는 영상이 차이가 있다는 뜻이예요. (촬영전은 동영상 화질이고 촬영후는 SIE엔진에 의해 만들어진 사진 이미지 화질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해상도도 다르게 느껴지더군요.)
^.^ 2007-12-05 16:16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globe48
닉네임 : Deef
포인트 : 26700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6-12-15 23:1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