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lunic*]x-sync와는 다른 개념인게 셔속이 느려도 셔터막에서 한방에 받는거랑 한줄 한줄 받아들이는 롤링셔터랑 다릅니다. 뭐 전문가이신 lunic님도 아시겠지만요.
롤링셔터가 무지 빨라진다면 빛의 확산이 그라데이션 없이 받을수 있을겁니다.
실제 소니 개발자 인터뷰였던가 어디서 봤는데 1/250 수준의 롤링셔터면 전자셔터에서 플래시를 사용하는것도 문제 없을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실제 1/120 수준에서 플래시를 치면 빛의 확산이 윗줄과 아랫줄이 다르게 됩니다.
글로벌 셔터를 쓴다면 이런 문제에서 엄청 자유로울텐데 말입니다..2018-05-01 10:2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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