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서윤파 진한 색감이 오히려 더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측광버튼과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조금만 추가가 되어도 더욱 편리할것 같네요.
확실한 스냅계의 왕좌를 차지할 카메라인것 같습니다. 황제인 LX3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을 카메라인듯 하네요.2008-08-29 15:24 신고
005Egoist™ 와 ~ 좋네요.
일단 선리플 후감상입니다.
잠깐 읽어 보았는데, 역시 파나소닉 컴팩트계에서 지존이 되고자 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컴팩트계를 평정한듯한 느낌 ...
자세한 리뷰 잘 보았습니다.
특히 손떨림 보정 부분 ... '강제로 흔듬' ... 참 인상적이며 재밋습니다.
예전에 손떨림 보정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 보려고 옥션에서 파는 작은 진동 안마기를 구입했던적이 있습니다. (그 전에는 판을 만들고 핸드폰 진동을 이용해서 일정한 흔들림을 만들어 보려고도 했었죠 ... 물론 실패했구요 -_-) 핸드폰이나 작은 진동 안마기의 경우 진동이 너무 빠릅니다. 흔들림이라기 보다는 그냥 떤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게다가 떠는 폭이 너무 작아 카메라와 연계시키기에는 조금 아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가 고장난 하드의 모터를 이용해서 집에서 도자기만드는 판(?) 아뭏든 사랑과 영혼에서 데미무어랑 같이 도자기 만들때 쓰는 밑에서 돌아가는 판을 HDD 모터로 만든것을 어디선가 본적이 있네요.
지금 생각해 보니 어느정도 손기술이 있다면 이런 작은 모터를 이용해서 좌우로 혹은 앞뒤로 빠르게 운직이는 판(板)을 만들어도 좋을듯 싶습니다. 판에 카메라 삼각대 소켓을 설치해 카메라를 고정시키구요, 판을 좌우로 흔들리도록 하면서 손떨림보정을 테스트해보면 항상 일정한 떨림을 만들 수 있기에 기기마다 어느정도 정확한 손떨림 능력을 측정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제가 전기니 모터니 이런 부분에 젬병이라 (전공이 Software입니다.) 직접 만들지는 못했는데 ... 손재주 있으시고 전기나 메카니즘에 대해 조금 지식이 있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주저리주저리 괜히 쓸데 없는 말만 하는것 같네요.
리뷰 자세히 쭉 읽어보러 갑니다 ~~
좋은 주말 되세요 ^.^ 2008-08-29 18:36 신고
026박알 DSLR을 포함해서 현존 최고의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많은 생각들이 존재하겠지만,
가격, 휴대성, 동영상 등을 생각하면 FX36이냐 38이냐...
그게 아닐까 합니다.
5D가 집에 있으면 뭐합니까?
무거워서 마눌님은 손도 못대는데...2008-08-31 23:33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sunny19
닉네임 : 서윤파
포인트 : 262837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06-30 18:13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