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쑤노나라픽셀구조를 곰곰히 들여다보고 있으니 B:G:R 비율이 초기 포비온 1:1:1 > 콰트로 4:1:1 > 2층포비온 2:4:2(1:2:1)로 변화 되었네요.
콰트로 초창기(?)에 몇가지 문제점과 오리지널 포비온 보다 질감표현 등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감지 되었는데, 정보량으로 보면 2층 포비온이 콰트로 보다 유리한 점이 분명히 있어보입니다. 노이즈는 어느정도 기대해 볼만 하겠고, 처리속도는 센서에서 읽어들이는 부분에서 +, 정보량이 증가하는 부분에서 -, 즉, 많이 개선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릴>콰트로 에서 잃은것 보다 얻은것이 더 많은거 같은데, 2층포비온에서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처음 걱정했던 베이어 방식쪽에 가까워지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와 반대로 오리지널의 느낌이 더 날것 같아서요 ^^2018-12-20 00:58 신고
장풍(붓 대신 빛을 잡다)[쑤노나라]속도는 많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보량 증가가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센서를 통과한 빛의 정보를 증폭시켜 연산하는 과정이 3층일 때보다 2층일 때가 훨씬 적게 들 것같습니다~
또한 발열문제도 어느정도 잡을 여지가 될 것같습니다~
색재현력은 3층구조일 때보다 약간 부족할 것같습니다~3층구조일 때 하나의 픽셀에 rgb모든 정보를 받아 그 정보 그대로 저장했지만, 2층구조일 때는 베이어센서정도는 아니더라도 색의 보간을 해줘야 할 것같아 그렇습니다~
저조도 고감도 노이즈는 상당히 해소될 것 같습니다. 일단 판형이 커짐에 따라 화소수를 sd-h정도로만 가져간다면 픽셀의 크기가 커져 빛을 받는 면적이 증가하고, 3층구조일 때 빛이 투과되는 어려움이 2층일 때 훨씬 좋아질 것으로 생각돼서입니다~^^
이상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9개 밖에 안 되는 AF를 좀 늘려주고 터치와 틸트가 되는 LCD창만 만들어줘야 할텐데 말이죠~
별것도 아니구만~~~~~ㅋㅋ
가뜩이나 불편한데 이것 때문에 다 불편하드라구요~ㅋㅋㅋ2018-12-21 14:55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dctsuh***
닉네임 : 설산
포인트 : 181263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5 22:0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