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부자미소 1년정도 쓰는데, 아직 먼지들어간 흔적은 없습니다.
할레이션 조금은 개선된듯 하구요... 색감도 정말 좋아졌습니다. 베터리는 기본 2개 줍니다.
베터리실도 혼자 열린적은 없고... 뷰파킷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컴사양을 보니 spp 작업에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2016-06-17 08:42 신고
005쑤노나라 DP2q 예판때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중입니다.
먼지 : 아직 먼지 때문에 불편한 적 없습니다. 맑은날 하늘을 한번 찍어봐야겠지만 자주 100% 확대 화면으로 사진을 확인하는데 먼지는 못봤네요.
베터리 수명 : 기본 2개 제공에 1개당 200 장 가까이 찍습니다만, 자연방전이 잘 되는듯 합니다.
베터리 덮게 : 한두번 가방속에서 뚜껑이 열려있었는데 안쪽 고리가 잡아주어 베터리는 빠지지 않았고, 촬영중에는 괜찮습니다.
할레이션: DP1 사용할때는 바둑알 모양의 심한 할레이션이 있었는데, DP2Q 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약간 역광이 되면 녹색이 전반적으로 퍼져서 신경쓰입니다.
LCD 뷰파 :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
pc 사양 : i5 에서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편집 할 만 하고, 1장 로딩에 15초 정도 걸리니 참고하시고 설정값만 저장한 다음 일괄 변환하니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2016-06-17 09:48 신고
006시간고정자/TimeFixer™ 1. 초기 출시되었던 1.7 크롭의 DP 시리즈들의 문제점들(먼지 유입, 프리징, 렌즈구동부 단선에 의한 사망, 배터리 등등)은
1.5 크롭 DP merrill로 오면서 먼지 유입과 렌즈 구동부 사망같은 문제들은 거의 다 개선 되었지만 배터리가 불만이 컷습니다.
dp Quattro에서는 초기 DP시리즈와 DP merrill 과는 비교하기 힘들게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2. DP merrill 사용자분 들중에 몇분께서 먼저유입과 관련한 게시물을 올리신 것으로 기억합니다.
렌즈 구동부 설계를 초기 DP시리즈와는 달리해서 렌즈구동부 단선 등은 없을것으로 생각되는데,
먼지가 외부에서 유입된 것인지, 렌즈 구동부에서 발생한 먼지나 기름찌꺼기 등인지에 관하여 궁금하여
AS 결과를 궁금해했지만, 그 이후 처리 결과에 대해서 자세히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불행히도 제가 사용중인 dp1Q 에서도 먼지가 두어개 발견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촬영 결과물에서는 거의 찾기 힘들지만, 조리개를 많이 조이고 촬영한 결과물에서는 같은 위치에 분명히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AS 센터에 문의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먼지가 외부에서 유입되었는지, 내부에서 발생하였는지에 관해서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외부 먼지보다 내부에서 발생된 것이라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기름 혹은 내부 부품의 마모에 의한 것이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3. 배터리는 최고 많이 촬영한 기록이 300장을 넘게 찍어봤습니다만,
추운 날씨 혹은 장노출 촬영시는 50여장을 못찍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형태가 같은 타사 배터리(전압 7.2V) 면 다 사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전 merrill 시리즈는 호환 배터리의 경우 커터칼로 배터리 모양을 약간 수정해서 사용 가능하였습니다.
4. LCD 뷰파인더는 없는 것과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구입의사가 있다면 당연히 구입하시길 권유해드립니다.
3점 고정으로 안정된 촬영을 가능하게 하고, 또렷한 초점은 물론, 사진에 집중할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5.할레이션은 밝은 광원 주변에 방사형으로 나타나는 점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당연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역광촬영시의 할레이션 효과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위 쑤노나라님 말씀처럼 사진 전반적으로 녹색이 나타납니다.
어찌보면 나쁘지 않은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사광에서 강한 녹색선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포비온 센서의 특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6. 컴퓨터는 코어2듀어에 램 4기가로도 부족하다고 느껴보지 못하였습니다.
포비온 사진은 한 장 한 장 보정하는 재미로 촬영과 보정하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dpQ 시리즈에 관한 TIP 들이 여기 저기 숨어있을겁니다~^ ^ 2016-06-17 10:49 신고
008나비춤 호환배터리보다는 정품이 낫습니다. 콰트로배터리랑 파나소닉 라이카 계열 카메라 배터리랑 똑같은데... 가격은 정품 비교시 시그마가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품절이 아닐까... ㅠㅠ) 파나소닉 바디를 영상촬영을 하고 있어서 정품배터리 8개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호환배터리는2개) ㅎㅎ;;; 써보니 정품이 좋은거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2016-06-18 23:38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greatsoonho***
닉네임 : Lantert
포인트 : 10132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5-05-19 19:35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