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99[연필⅔] 10컷 연속으로 안찍어봐서 모르겠는데
몇컷재인지 기억은 안나고 온도상승 경고 딱 한 번 봤습니다.
온도 경고 들어온후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버튼들 작동이 안되었던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암튼 왼쪽 아래 부분 뜨거운 것을 느껴서 잠시 식혔습니다.
저는 마구 연사 날리는 편이 아니고 신중히 찍는 편이라
큰 불편은 없는것 같아요.
(설명서에 온도상승 경고창 뜨면 잠시 식히라고 나와있긴 합니다.....;;;)
우측 뷰파인더는 쓰는분 나름인것 같습니다.
왼쪽눈을 쓰느냐 오른쪽 눈을 쓰느냐에 따라 갈릴듯 합니다.
저는 오른쪽 눈으로 쓰면 큰 불편은 못느끼겠고,
왼쪽 눈으로 써도 크게 불편을 느끼진 못했어요.
컷수는 아무래도 하루정도 사용하기엔 베터리 하나 더 추가하는게 나을꺼란 생각이고요.
저는 시그마를 처음 사용해보는지라 어느게 더 빠른지 판단이 좀 어렵겠네요.
그냥 저는 견딜만 한 정도라 생각.
저장속도는 빨라진거 같긴 합니다.2016-07-17 18:20 신고
mokwon99[연필⅔] 저도 온도 상승 경고 먹고 나중에야 설명서 읽어보았습니다.
--
오랜시간동안(?) 카메라를 사용하였을경우, 카메라가 뜨거워지면
경고 마크가 표시됩니다. 카메라가 열을 받으면
경고 메세지가 보이고, 자동적으로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카메라의 전원이 꺼졌을 경우, 그 상태로 10분 이상 동안
유지해주어 기기의 온도를 식혀주어야 합니다.
006PureBlack 저는 작년에 캄보디아 갔을 때 땡볕에 메고 다니니 온도경고가 뜨더군요..가방에 넣었다 뺐다하면 좀 나았고요..
한국에선 그렇게 찍고 다닌 적이 없기도 했지만 직광을 일부러 받자고 내놓지 않는 이상은 그런 경고를 본 적은 없습니다.2016-07-17 19:03 신고
007샤르망/charmangbleu™ 제가 잠깐 테스트 해본봐로는
1.배터리는 그래도 전작에 비해서 커지고 오래가는편이라 추가로 하나더 구입하면 될것 같고요.
2.온도경고때문에 촬영에 힘들지는 않아서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한건 없는것같네요.
5.우측뷰파라해도 왼쪽눈으로 보는데 지장없었고요..결정적으로 미러리스라 실시간 lcd화면으로 보는게 편하더군여..
그리고 뷰파인더 화질이 lcd보다 떨어지는것 같아서 더 안보게 되더군여..
전반적으로 전작에 비해 이미지를 부드럽게 처리가능해진것 같습니다만...인물용으로는 아예생각안해봤는데..
인물모드로 촬영해 보니 부드럽게 표현이 되더라고요. 나중에 인물모드로 인물촬영한번 해봐야 겠네요.
사무식렌즈가 타사바디에서도 느려터져서 내친적이있는렌즈라...아트오식이는 사용상 느리거나 불편한 점은 없는것 같아요.
제사 사용했다가 af가 느려서 내쳤던 렌즈는 아트18-35랑 아트사무식이였죠. 아트 오식이는 괜찮네요.2016-07-17 19:08 신고
017PureBlack 발열문제는 이전 메릴바디때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그 전에야 뭐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긴 했습니다만, 화소수 올라가고 처리엔진 더 고속으로 달고 그러면서 아직도 그 부분을 처리하지 못한다는 건 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2016-07-18 03:20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yoosb18***
닉네임 : 연필⅔
포인트 : 20480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6-02-12 13:14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