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쑤노나라 메릴과 콰트로를 다 사용해본 경험담 조금 보태고 갑니다.
알부라인이 문제가 되긴했지만, 메릴의 이미지가 더 세밀하고 입체적이고 꽉찬 느낌이었습니다.
콰트로에서 인물 색감 잡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메릴에서 인물 색감 잡기 난감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피부 질감도 알부라인 문제와 연관되어 극복하지 못했구요.
하지만 시간고정자님의 인물보정팁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메릴을 일찍 떠나보내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다시 보정해보니 아주 좋네요 ㅠㅠ
콰트로의 이미지는 가끔 묘한 평면적인 느낌을 줍니다. 마치 인화물을 다시 찍은것 같은 느낌이라면 전달이 될런지..
dp2Q 렌즈 때문일 수도 있고 메릴에 없던 톤 컨트롤 메뉴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인물사진에서 얼굴 크기가 크게 잡히면 어마무시한 디테일을 볼수 있지만, 얼굴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은경우, 콰트로에서는 비디오 캡춰한 듯한 느낌일 경우가 좀 있습니다. 물론 베이어센서의 실사흉내낸 애니매이션 같은 느낌보다는 낫지 않나 싶긴 합니다 ^^;
개인적으로 느낀 메릴 : 까슬까슬한 느낌. 인물에서 갈색톤이 덧씌워진 색감, 화이트홀 대박,
콰트로: 덜 입체적인 느낌, 인물에서 오렌지-주황색이 덧씌워진 느낌, 기본 컨트라스트가 높은듯. 화이트홀 난감(메릴보단 1g 개선됨)
008PureBlack 저도 메릴과 dp1q를 써봤는데요, 뭐 저야 업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니까 그냥 주관적인 것입니다만, 제 경우엔 쿼트로가 좀 나았습니다.
사진 만지기도 이전보다 수월하구요, 디테일은 차이가 없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메릴은 색이 달라지는 경계선의 라인이 저는 거슬렸어요.
크키가 커진 건 불만인데, 메릴은 반면에 배터리가 말도 안되게 빨리 닳아서..ㅎ 2016-08-15 15:41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ly45***
닉네임 : The You
포인트 : 640 점
레 벨 : 준회원(레벨 : 9)
가입일 : 2015-05-15 16:33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