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hceldigeenhnoegt 혹시 커스텀 설정을 통해 원터치로 측거점을 중앙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존 소니 제품에서 가장 불편한 부분이 측거점 이동과 중앙으로 재설정할 때 꼭 버튼을 최소한 두 번 눌러 주어야 한다는 점이었는데, A7R II의 커스텀 기능으로 혹시 원터치 중앙 이동이 가능한가요?2015-11-16 22:16 신고
자림[hceldigeenhnoegt] 잠시만요 살펴볼게요.
NEX-7의 경우 휴지통 버튼을 누르면 단숨에 중앙으로 갔었는데, A7에서는 AF를 안써서 되나 안되나 모르겠네요.
- A7R2도 마찬가지로 휴지통 버튼을 누르면 바로 중앙으로 갑니다.
저는 커스텀 셋팅을 통해 메인 휠 네비게이션 아래쪽 버튼을 AF 관련 옵션으로 할당해 두었습니다.
누르고 휠을 돌리면 AF 자체의 옵션이 변화합니다 ( 예를들어 플렉시블 스팟 L, M, S 라던가 하는. )
단순히 방향키나 앞 뒤 상부 휠을 돌리면 상하 좌우로 움직이게 됩니다.
X-T1 같은 몇몇 기종들의 경우 다른 기능을 모두 커스텀 버튼에 할당하고 방향키를 누를때 측거점의 이동으로만 사용하는 기능이 있었던것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쓰고싶은데....
아마도 다른 기능들의 할당 문제도 있고, 또, 잘못 눌러지거나 휠이 돌아가는 경우에 측거점이 변경되는 부분들 때문에,
다른분들은 이렇게 사용하는것을 선호하시더군요 ^^
아무튼, 마지막으로 한번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측거점을 이동시키는것은 버튼 한번 눌러준 다음에 버튼 혹은 휠 눌러주시면 되고요.
플렉서블 스팟에서 측거점 이동모드일때 휴지통 버튼 한번에 중앙으로 가는것도 됩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최소한 NEX-7에서부터도 있던 기능들입니다.2015-11-16 22:59 신고
바람꽃83[자림] 글쓴분 질문은 측거점 이동 모드에서 중앙으로 가는 것이 아닌, 촬영모드에서 바로 가지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a900이나 a99까진 방향키의 가운데를 누르면 한 번에 들어가지고
방향키 버튼을 다른 기능 변환에 할당하지 않고 측거점 이동에만 쓰는 옵션이 있었는데(자림님도 X-T1의 예로 적어놓으신)
미러리스에 들어와서는 그런 기능이 없더군요. 있던 기능을 왜 뺐는지 모르겠습니다.
최저 셔속 지정같은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을 신제품에만 넣어주는 모습을 봤을 때
방향키 측거점 이동 고정 기능도 앞으로 나올 신제품엔 다시 넣어줄런지도 모르겠습니다.2015-11-17 05:49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jeonghunny
닉네임 : 토토로냐
포인트 : 28174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0-04-12 02:5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