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hceldigeenhnoegt 그런데, LED 전구색을 쓴 조명에서의 WB는 캐논이 맞지요. 소니는 A6000도 그렇습니다만 그렇게 눈으로 볼 때 노랗게 보이는 상황을 색온도를 내려서 기어코 하얗게 만들어 버리더군요. 덕분에 RAW 작업할 때 색온도를 도로 올리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기도 하더군요. 눈으로 노랗게 보이는 상황은 억지로 하얗게 만들지 말고 노란색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캐논과 후지필름은 그런 상황에서 노랗게 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을 하더군요.2015-12-11 02:44 신고
체리파파[hceldigeenhnoegt] 업체마다 철학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스튜디오 촬영시 흰색은 흰색으로 찍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필름카메라로 촬영된 화상은 백열등 빛에서는 피사체가 붉게 나오고, 형광등 광에서는 녹색으로 나온다. 이렇게 빛 아래에서 촬영하는 경우 빛의 색온도를 맞춰 전기적으로 보정하여 언제든지 백색이 백색으로 촬영되도록 하는 기능이 화이트 밸런스이다. 여러 가지 알고리즘에 의해 석양, 일출 등의 붉은 기운이 있는 상황에서는 보정을 하지 않는 등의 판단까지 하는 디지털카메라도 있다. 오토 화이트 밸런스 외에는 사용자가 임의로 광원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미리 각종 광원에 고정 설정을 해두는 ‘프리셋’이 있고 광원 아래서 렌즈를 흰색을 향하게 하고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는 매뉴얼 모드가 있다.
hceldigeenhnoegt[체리파파] 아니요. 스튜디오는 당연히 그렇게 찍혀야 하지요. 스튜디오 얘기가 아니라 언급하신 "여러 가지 알고리즘에 의해 석양, 일출 등의 붉은 기운이 있는 상황에서는 보정을 하지 않는 등의 판단까지 하는 디지털카메라도 있다" 부분 얘기입니다.
후지필름 쪽 사람(일본)이 그런 얘기를 하더라고요. 전구색이면 희게 보정하지 않고 일부러 그냥 놔둔다고요.2015-12-11 22:5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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