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8종서아빠 고생하신 리뷰 잘 봤습니다.
그런데, 시그마 쿼트로가 모아레현상이 없는것은 , 로우패스필터가 없기 때문이 아닌듯합니다. 로우패스필터가 없는 펜탁스의 경우도 모아레가 생기기때문입니다. 오히려 로우패스필터를 장착하면 모아레가 덜 생기거나 안생깁니다. 즉, 로우패스필터의 유무가 아니고, 포비온 센서의 특징이 모아레가 안생기는것으로 해석하는것이 더 정확할것으로 생각됩니다.2016-08-17 10:05 신고
016늘솔길0 안녕하세요? 뒤늦게 댓글을 달아봅니다. 시그마 카메라에 대해 관심이 생겼는데요. 실내 스냅과 같은 분야에 있어서 단점을 많이 언급해 주셨더라구요. 스냅 사진을 일로 하려면 아무래도 시그마 보다는 다른 제품이 더 나을까요?
"
현업에서는 현재 데이트스냅 , 돌 , 행사촬영등 C사의 DSLR 카메라를 이용해서 다소 activity한 촬영을 하고 있는데. .
이 카메라는 activity한 촬영을 중점으로 나온 카메라가 아니니……
솔직하게 그런 부분 빼고 현업에서 일하는 스냅사진가가 본 일반적인 생각을 정리해보면 순수하게 취미이자 일반 유저분들 처럼 사진을 시작하거나 알아가시는 분들이라면 SD Quattro가 사진 고유의 매력을 더욱 더 느낄수 있는 카메라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림이나 회화 , 벽화 , 도록에 들어갈 사진 촬영등 다소 세심하고 진지하게 , 신경써서 촬영해야하는전문가급 촬영부터. 흔한 데일리… 소소한 일상 출사까지. 전방위 다양한 환경에서 고르게 쓸 수 있을것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을 볼때 화질을 많이 보시는 분들이 접하시면 좋은 카메라일듯 합니다.
"2017-02-25 18:24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nmvictim***
닉네임 : nmvictim
포인트 : 31604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5-04-24 12:1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