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보더의 보딩 기술 발전을 위한 스노우 보드 바인딩이 등장. 보다 체계적인 방법으로 스노우 보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아이디어 가전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Cerevo에서 Bluetooth 통신 모듈과 각종 센서를 내장한 스노우 보드 바인딩 SNOW-1을 선보였다. 이미 CES2015에 선보인 이 제품은 스노우 보드 연습과 기술 습득을 위한 제품으로 직접 스노우 보드를 타면서 현재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유저에게 알려주는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Cerevo가 새롭게 시작한 스마트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XON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정면에 고휘도 LED를 장착한 스노우 보드 바인딩에 Bluetooth 4.0 LE (BLE) 통신 모듈 및 8 개의 하중 센서, 그리고 3 축 가속도 센서 등을 탑재했다. SNOW-1 장착 후 스노우 보드를 즐길 시 측정된 데이터는 Bluetooth로 연결한 스마트 폰 등에 실시간으로 전송되어 현재의 스노우 보딩 상황을 보더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하중 센서를 좌우 발 밑 4개소의 총 8곳에 탑재. 이 제품을 장착한 스노우 보더의 하중 상황과 중심 위치를 측정한다. 또한 장착 전후 2 곳의 굽힘 센서를 통해 스노우 보드의 부위별 정보를 감지. 유저는 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노우 보드 기술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측정된 실시간 데이터 들은 스마트 폰으로 촬영한 동영상과 함께 볼 수도 있으며 GPS 데이터를 이용하여 활주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 측정 결과를 동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이 직접 자신의 활주 성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각종 정보를 스마트 폰을 통해 화려한 그래픽으로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SNOW-1 의 발가락 및 발 뒤꿈치 위치 부분에는 고휘도 LED를 탑재하여 스노우 보더의 움직임에 따라 LED가 함께 빛나게 도는데 이 LED는 일정한 하중 상태나 휘는 상황이 발생했을때 LED를 빛나도록 설정이 가능하여 자세를 개선하는 인디케이터로 활용이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400 ~ 600 달러로 예정이라고 하는데 초심자 보다는 스노우 보드에 익숙한 이들에게 보드 기술 향상을 위한 제품으로 관심을 끌 만한 스포츠 아이디어 제품. 이제 막 출시 예정중인 제품이기에 실 활용에서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지는 다양한 유저의 실 사용기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