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적인 촬영가를 위한 카메라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는 미국의 peakdesign은 사진가를 위해 신속한 착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스트랩을 선보이고 있다. 스트랩은 SLIDE, CLUTCH, LEASH, CUFF 의 4가지로 구성. 개인의 촬영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끈이 달린 둥근 Stock을 이용해 카메라를 신속하게 착탈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것. 둥근 Stcok은 끈 부분을 카메라의 스트랩 고리나 삼각대 마운트 구멍에 장착하는 액세서리(플레이트)에 연결할 수 있으며 둥근 부분을 스트랩에 연결되어 있는 홈 부분으로 걸치면 결합되고 빼내면 빠르게 분리가 가능한 방식이다.
숄더 스트랩 및 넥 스트랩으로 사용 가능한 Slide의 끈 길이 조절은 스트랩 끈에 장착되어 있는 메탈 장식을 움직여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거치적 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끈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 길이 조절 범위는 99~137cm. 끈 조절이 간편한 것이 이 제품의 키 포인트가 아닌가 싶다.
카메라에 연결하는 앵커 링크 Stock은 90Kg의 내 하중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이 정도면 웬만한 카메라와 렌즈는 거뜬히 지지할 수 있다.
아래 제품 동영상을 보면 제품의 전체적인 특장점을 파악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에 비해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는 설명.
일반적인 넥 스트랩 및 카메라 스트랩에 비해 끈이 몸에 거치적 거리지 않고 끈 조절도 쉬우며 상황에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다. 특히 스트랩 끈의 재질이나 착용감이 좋아 보인다.
제품의 가격은 Slide 세트가 $59.95, 핸드 스트랩인 Clutch는 $39.95다.
[DSLR용 스트랩 세트 SLIDE]
[SLIDE와 함께 구성할 수 있는 핸드 스트랩 CLUTCH]
$19.95 에 구입이 가능한 CUFF는 간단하게 손목에 둘러 카메라의 이탈을 방지하면서 쉽게 착탈이 가능한 손목 스트랩 세트다.
LEASH 세트는 스트랩 두께가 얇고 가벼워 휴대성 면에서 좀 더 유리해 여성들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유저에게 알맞다. 가격은 $34.95
확실히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는 휴대에서 촬영으로의 전환, 끈 조절, 끈과 카메라 분리 등에서 좀 더 신속하고 편리해 보인다. 제품의 크기나 컨셉으로 볼때 미러리스 카메라 보다는 활동적인 DSLR 사용자에게 좀 더 알맞을 듯. 특히 실내나 날씨 좋은 야외에서 카메라를 크로스로 메고 다니면서 작품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솔깃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회원정보
아이디 : kurosei1040***
닉네임 : 까만별★
포인트 : 7874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12-08-31 15:2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