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750의 플레어 문제에 대한 내용과 서비스를 최종 공지

2015-01-21 14:52

니콘은 D750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플레어 현상에 대한 제품 확인 방법과 서비스에 대해 최종 공지했다.




이미 이전에 D750에 대해 특정 조건에서 플레어가 자연스럽지 못한 모양으로 등장할 수 있다고 인정했었다. 이 현상은 태양이나 밝은 조명과 같은 밝은 광원이 촬영 화면의 상단 부근에 위치하는 상황에서 이미지에 특유의 플레어가 등장하는 증상. 그리고 이 현상에 대해 2015년 1월 9일, 부품 점검 및 수리 AF 센서의 위치 조정 등의 서비스를 1월 말로 예고했었다.

 

한국에서는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 확인을 시리얼 번호로 확인 할 수 있다.
http://support.nikon-image.co.kr/notice/201501A/D750_pop.html

그리고 제품 아래 삼각대 마운트 구멍에 아래와 같이 검은 점이 있으면 이미 검사 조정이 완료된 제품이라고 한다.


해당 제품 서비스 접수 방법은 방문과 택배가 있는데 방문의 경우 약 3일, 그리고 택배는 약 일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아래는 니콘이미징코리아에 공지된 서비스 내용이다. http://support.nikon-image.co.kr/notice_lst.do


【대응에 대해서】
시리얼번호 확인을 통해, 대상이 되는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D750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당사 고객지원센터에 상담해 주십시오.
해당 현상의 저감 조치를 희망하시는 고객님께는 차광 부품의 점검과 수리, AF센서 위치의 조정을 무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이러한 수리, 조정을 실시해도 오토 포커스의 정도 및 기타 카메라 성능에 영향은 없습니다.

이번 대응으로, 문의하신 부자연스러운 형상의 플레어는 눈에 띄기 어려울 정도로 저감됩니다만, 일반적으로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서는 역광시에 플레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앞으로도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해 드릴 수 있도록 품질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