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가든용 전동 공구 전문 제조사인 블랙앤데커는 ‘스마트테크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였다. 배터리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사용자가 앱을 이용해 공구를 인터렉티브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스마트폰 앱(iSO & 안드로이드)을 통해 사용자는 갖고 있는 여러 개 공구의 배터리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Messages 섹션을 통해 모든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면서 필요한 경우 My Tools 섹션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배터리를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배터리 충전과 사용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인증없이 함부로 공구가 사용되는 위험을 막도록 설정도 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의 통합 USB 포트는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같은 외부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사용될 수도 있다. 앱을 활용하는 제품답게 재밌는 기능도 있는데 배터리를 어디에 놓았는지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배터리에서 소리가 나게 함으로써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단, 블루투스 범위 내에서 작동.
앱의 활용 범위는 이 밖에도 많아서, Project라는 이름의 리소스는 DIY를 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각각의 공구를 적합하게 그리고,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아이디어나 어드바이스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테크 배터리는 권장 소매 가격 US$69에 별도 구입이 가능할 예정이다. 4월부터 판매 예정인 Lithium Ion Cordless Stick and Hand Vacuums 제품이나 연말에 선보일 다른 블랙앤데커 모델 20V Max tools 부터는 스마트테크 배터리가 포함되어 나올 예정이다. 또한 뒤에 출시 예정인 String Trimmer, Sweeper, Hedge Trimmer 등의 정원 손질 공구 등에도 스마트테크 배터리가 기본 장착 될 것으로 보인다.
회원정보
아이디 : spitfire83
닉네임 : 피날레
포인트 : 172307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7-19 08:3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