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케이블 스타일의 자전거 자물쇠는 단단한 금속으로만 이루어진 U자형 자물쇠보다는 가볍지만, 절단되기가 쉽고 보통 코일 형태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사용에도 불편하다. 좀 무겁기는 하지만 그런 점에서 체인형 자물쇠는 이에 대한 하나의 좋은 대안일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체인보다 가볍고 강철 케이블보다 절단에 강한 제품은 없는 걸까? 독일의 여성 디자이너 그룹에 따르면 섬유를 기반으로 한 자물쇠가 있다.
텍스록 (tex-lock)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줄이 5가지의 서로 다른 재질의 섬유층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그 재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가운데 층 하나는 톱질이 되지 않으며, 그 다음으로는 내절단성, 내염, 방수 및 오물 방지가 특성인 섬유층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알려졌다. 향후에는 일부 전자 부품과 함께 전도성 섬유층이 추가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시말해, 누군가가 체인을 손상시키려는 시도를 할 경우 체인 자체가 소유자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선택한 크기에 따라 포함된 미니 U자형 자물쇠 또는 자물쇠의 걸쇠와 결합하는 로프의 양쪽 끝에는 템퍼 스틸 아이렛이 있다. 디자이너들에 따르면 텍스록 잠금 장치는 스틸 체인이나 케이블보다 훨씬 가볍지만 볼트 커터와 같은 전통적인 자전거 절도용 도구를 사용하여 자르기에는 훨씬 더 어렵다고 주장한다. 또한 매우 유연하고 줄이 꼬이거나 감기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더 쉽다.
이 자물쇠는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모금 캠페인 중이다. 길이가 짧은 모델은 78유로 (약 84달러)의 공약 가격에 판매 예정이며, 보다 긴 모델은 이보다 다소 높은 가격에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정보
아이디 : honajang***
닉네임 : 호나장
포인트 : 14219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2-11-03 18:18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