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위에서 즐기는 나만의 오성급 호텔

2017-03-07 10:37


 

집을 떠나 대자연에서 야외 분위기를 즐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침낭 하나만 갖고 밤하늘을 즐기는 것부터 커다란 타이어를 장착한 군용 트럭을 개조한 RV, 또는 바다에 정박한 거대한 메가 요트 (megayacht)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거기에 더해 이제 또 하나 추가할 것이 등장했다. 바로 스노스위트 (Snowsuite)다. 이 제품은 모터홈, 요트 및 스키 인/스키 아웃 호텔 객실들의 장점을 섞은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쉘터 개념을 갖고 있다. 눈 덮힌 산 또는 초원에서 멋진 곳들을 직접 찾아가 하룻밤을 머무를 수 있다.

 


 

어찌 보면 그저 눈길을 끄는 모터홈과 같다는 느낌도 들게 하지만, 개발자의 콘셉트는 간단하고 명확하다. 5성급 호텔에서 제공할 수있는 것들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산 꼭대기 별빛 아래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럭셔리 리조트 비즈니스에 어울리는 콘셉트이기도 하다.

사실 이탈리아의 개발자는 이 제품이 눈 위의 모터홈이 아닌 눈 위의 럭셔리 요트가 연상되기를 바란다고 밝힌바 있다. 그렇지만 이 제품은 여러가지 면에서 엄연히 눈위의 모터홈에 가깝다는 것을 부인하기는 힘들다. 

 


 

어쨌든 세련된 지아노(Giano) 리빙 모듈은 운전하는 스노우 캣에 깔끔하게 맞추어져 있으며 캠핑을 할 때는 모듈의 너비가 확장되어 큰 창과 투명한 천장이 있는 더 넓은 멀티룸 거실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내부는 퀸 침대가 있는 2인용 아늑한 스튜디오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갖추어져 있다. 침대는 스노스위트의 렌더링에 묘사되지 않았으므로 소파 디자인을 통해 상상해봐야만 한다. 다만 차량 이동시 운송을 위해 모듈도 컴팩트하게 접어야하므로 침대 역시 접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지아노의 메인 룸에는 2개 크기의 월풀 욕조가 있으며 옆면 창문과 대형 3중창을 모두 볼 수 있다. 별도의 욕실에는 화장실, 세면대 및 샤워시설이 있다. RV나 아파트보다는 호텔 객실처럼 디자인된 지아노는 미니 냉장고와 작은 2인용 바가 있지만 스토브 또는 조리 장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또한 평판 3D TV와 조명, 전자 및 난방을 위한 원격 제어 시스템 등이 있다.

 

지아노를 사용하면 아름다운 파노라마와 함께 눈 덮인 숲의 조용한 부분, 얼음이 언 호수의 가장자리까지 - 어쩌면 그 위에 - 또는 자신이 원하는 그 어느 곳으로도 갈 수 있다. 스노스위트를 이용해 낭만적인 저녁을 즐기고 싶을 수도 있겠다. 또는 백컨트리 스키어들은 멋진 스키 지역을 돌아다니며 설경을 즐기거나, 밤에는 TV를 보며 맥주를 마시고, 친구와 스키를 타거나, 등산및 설원 트레킹을 할 수도 있다. 

 


 

한 가지 기대해봄직한 것은 모듈이 사용자 친화적인 분리형 인터페이스를 갖는 것 정도가 될 것이다. 설경에서 밤을 보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겠지만 겨울 뿐만이 아니라 1년 내내 사용이 가능한 전천후 모듈이라면 훨씬 유용할테니까. 모듈이 쉽게 분리되고 호환되면 트럭이나 트레일러 섀시로 모듈을 옮겨 사용하면 호화로운 ‘눈 요트’의 이미지는 아니더라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개인 소유자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부문에도 유용할 것이다. 모듈만 별도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여름에 녹음이 무성한 산 꼭대기에 위치한 작고 그림 같은 방갈로도 설경에서만큼 매혹적일 수 있으니까 말이다.

 

당초 인디고고(Indiegogo) 캠페인을 통해 스노스위트가 알려졌지만, 현재 이 페이지는 ‘업데이트 중’이다. 콘셉트에 부합되는 수준으로 시제품이 완전히 준비가 되어 있지는 않은 듯 보인다. 조만간 보완된 시제품이나 출시가 가능한 수준의 제품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