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고, 공감한다 - 미래를 실현한 최초의 가정용 소셜 로봇 JIBO

2015-06-16 12:54


 

기술의 발전은 미래를 이미 우리 앞으로 당겨왔다. 오늘 소개할 홈 로봇 JIBO는 우리와 대화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가족 구성원으로 손색이 없다.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가족의 얼굴을 인식하고 음성 명령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양방향 서비스가 제공된다. JIBO에 탑재된 인공 지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습관을 분석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제공할 수 있는 힘이 있다.







25년간 로봇 공학을 연구한 Cynthia Breazeal를 책임자로 한 8명의 JIBO 개발팀은 최초의 가정용 소셜 로봇을 목표로 사용자와 대화를 통한 직접 소통,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 촬영 및 영상 통화, 통신 서비스와 연동한 메시징 서비스 등을 주요 서비스로 내세웠다. 다음은 개발팀에서 게시한 JIBO의 소개 영상.





영상 속에서 JIBO는 영화 속 장면처럼 사람과 대화하고, 음성 명령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 표시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족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고, 사용자의 움직임에 맞춰 고개를 돌리고 숙이는 등의 다이내믹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인상적이다. 내장된 기능을 통해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거나 수신된 이메일을 읽어 주는 특별한 기능도 포함되었다.







한편 개발팀에서 발표한 JIBO의 상세 사양은 다음과 같다

- 크기 : 11 x 6인치
- 무게 : 약 6파운드
- 소재 : 알루미늄, ABS 수지, 유리
- 센서 : 동작 인식 카메라
- 디스플레이 :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 사운드 : 2 채널 서라운드 스피커
- 조명 : LED
- 언어 : 영어
- 전원 : AC 전원 및 내장 배터리
- 통신 : Wi-Fi 및 블루투스
- 플랫폼 :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
- 프로세서 : ARM 기반 모바일 프로세서







스마트폰을 통해 접한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미래 사회의 편리함에 대해 엿본 바 있다. JIBO는 아직 우리의 상상 속에만 있던 미래의 생활을 우리 앞으로 바짝 당겨온 혁신적인 발명이고, 로봇의 가능성을 새롭게 제시한 제품이다. JIBO 개발팀은 이 로봇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시키기 위해 개발자들을 위한 제품과 개발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의 실현을 떠올리게 하는 JIBO 프로젝트는 2016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개발 진행 중이며, 현재 소셜 펀딩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개발팀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뿐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등 총 28개 국가에 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JIBO의 가격은 749달러로 책정되었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